파워 인테그레이션스, 링크스위치-TN2 고전압 스위처 IC, 자동차용 인증 획득
파워 인테그레이션스, 링크스위치-TN2 고전압 스위처 IC, 자동차용 인증 획득
  • 박현진 기자
  • 승인 2020.07.01 2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00VDC EV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하는 높은 신뢰성을 갖춘 공간 절약형 벅/플라이백 스위처 IC
LinkSwitch-TN2 IC

에너지 효율적인 전력 변환용 고전압 집적 IC의 선도업체인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가 6월 30일 벅 또는 비절연 플라이백 애플리케이션용 LinkSwitch™-TN2 스위처 IC의 AEC-Q100 인증 버전을 6월 30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자동차 인증을 받은 새로운 LinkSwitch-TN2 IC는 통합형 750V MOSFET을 특징으로 HVAC, 온도 제어, 배터리 관리, 배터리 히터, DC-DC 컨버터 및 온보드 충전기 시스템 등을 포함해 고전압 버스에 연결된 EV 서브 시스템에 간편하고 안정적인 전력을 공급한다.

이 표면 실장형 디바이스는 히트싱크가 필요하지 않고 외부 부품이 거의 필요하지 않으며 매우 작은 PCB 공간을 차지한다.

7W(플라이백)/360mA(벅) LinkSwitch-TN2는 60VDC~550VDC의 광범위한 입력 전압 범위를 갖추고 있어 전기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서 흔히 볼 수 있는 400VDC 버스를 효율적으로 지원한다. 이 새로운 파워 서플라이 IC는 라인 전압, 부하, 온도 및 부품 오차 전반에서 +/-5%보다 정확한 레귤레이션을 제공할 수 있다.

파워 인테그레이션스의 제품 마케팅 매니저인 Edward Ong은 “당사의 자동차 스위처 IC는 크기를 줄이면서 자동차 서브 시스템의 신뢰성과 견고성을 향상시킨다. 자동차 엔지니어는 LinkSwitch-TN2 파워 서플라이를 사용해 고전압 버스로부터 직접 보조 시스템을 공급함으로써 기존의 12V 분산형 레일 요건을 줄여 조립 및 재료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