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 내 결절과 장 내 용종으로, 다수의 의료 영상에서 특정 환부의 특성을 딥러닝 솔루션으로 파악·추출하고 이 결과는 의료진에게 제공하는 것이 최종 목적

협약식 후 이승준 강원대학교병원장(오른쪽)과 김윤 지오비전 대표이사가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강원대)
협약식 후 이승준 강원대학교병원장(오른쪽)과 김윤 지오비전 대표이사가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강원대)

강원대학교병원(병원장 이승준)과 ㈜지오비전은 7일 AI 영상분야 딥러닝 기반의 공동연구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승준 강원대학교병원장과 김윤 지오비전 대표이사를 비롯한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강원대병원 대회의실에서 진행되었다.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의료영상분야 신기술을 개발 등 의료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길을 함께 모색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강원대병원은 병원 보유 의료영상 데이터와 의료진들의 판독 경험·역량을 제공하고, 지오비전은 의료영상 데이터를 인공지능(AI)기반 딥러닝 솔루션으로 개발·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연구분야는 폐 내 결절과 장 내 용종으로, 다수의 의료 영상에서 특정 환부의 특성을 딥러닝 솔루션으로 파악·추출하고 이 결과는 의료진에게 제공하는 것이 최종 목적이다. 기술 개발 완성 시 병원은 의료진의 판독 시간절감 및 정확도 향상을, 지오비전 측은 관련 솔루션의 고도화를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승준 병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가진 의료정보 및 기술을 공유하여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여러 협력사와 협조하여 의료분야에 첨단 의학을 도입하는 데 적극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