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아마존 알렉사
이미지:아마존 알렉사

아마존 AI 음성인식 플랫폼 '알렉사(Alexa)' 개발자 커뮤니티를 위한 '알렉사 라이브 2020(Alexa Live 2020)'가 온라인으로 오는 22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태평양 표준시) 전세계 알렉사 개발자를 대상으로 무료로 개최된다.

알렉사 라이브 2020는 최신 및 최고 음성에 대해 업계 리더의 의견과 Alexa 기술을 구축하거나 Alexa 장치를 만들거나 음성을 통합하는 비즈니스를 구축하고 AI 음성으로 즐거운 고객 경험을 구축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날 기조연설로 나선 알렉사 디바이스의 네딤 프레스코(Nedim Fresko)부사장은 최신 Alexa 기능 및 개발자 도구에 대해 학습하고 제품 및 개발 프로세스를 개선해 음성 기능을 향상 시키거나 완전히 새로운 기능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는 최신 기술을 공유한다.

이어지는 세션에서는 Alexa 기술과 장치를 통해 매력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한 게스트 발표자와 iRobot 및 우버(Uber) 등 주요 브랜드가 고객 경험 및 개발 워크 플로우를 개선하기 위해 특정 기능과 도구를 사용한 방식을 발표한다.

행사 홈페이지 캡처
행사 홈페이지 캡처

또한 아마존의 엔지니어, 제품 관리자 및 개발자에게 다양한 주제에 대한 데모 및 자습서를 제공하며, Alexa 임베디드 디바이스 생성과 스마트 홈 기술을 사용하여 장치 제어와 보다 자연스러운 느낌의 대화 상자 생성, Alexa Connect Kit(ACK) 및 Frustration-Free Setup (FFS) 등과 최신 엔지니어링 및 개발 모범 사례를 공유하며, 새로운 기술을 구현한 얼리 어답터 개발자로부터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특히 올해 '알렉사 라이브 2020'는 사전 등록(보기)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그 어느 때보다 많은 주제가 포함되어 있다. 세션을 5 개의 전용 트랙으로 확장하여 사용 사례와 가장 관련된 세션에 참석할 수 있다.

개발자는 3 가지 기술 개발 트랙 중 하나 인 Advanced Voice, Multimodal Experiences 및 On-the-Go Skill에 참석할 수 있으며, 디바이스 빌더는 디바이스 개발 트랙에 참석하여 스마트 홈 및 기타 여러 유스 케이스를 위한 디바이스 개발에 대한 기술 세션에서 참가할 수 있다.

또한 비즈니스 리더, 신생 기업 및 기타 참석자는 개발 서비스 트랙에 참석하여 음성 전략과 기술을 개발하고 알렉사 기술 또는 장치를 개발하고 빠르게 시장에 출시할 수 있는 가용 리소스 및 파트너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Alexa 개발자 커뮤니티에서 전문가와 커뮤니케이션으로 기조연설 및 소규모 세션 중에 채팅 상자에서 Amazon 팀과 실시간으로 비즈니스 또는 기술 관련 질문과 답변할 수 있다. (아래는 지난달 10일 업로드 된 Alexa Live 소개 영상)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