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포트, 엑셀 함수, 도형 편집 등 혁신적인 기능 탑재

인공지능∙전자문서 전문기업 사이냅소프트(대표: 전경헌)는 HTML5 기반 웹 콘텐츠 저작 솔루션 ‘사이냅 에디터’가 조달청 나라장터에 등록됐다고 10일 밝혔다.

나라장터는 조달청이 운영∙관리하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심사를 거쳐 등록된 제품과 서비스를 공공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등에서 쉽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이번에 등록된 사이냅 에디터는 HTML5 기반의 웹 콘텐츠 저작 솔루션으로 2019년 GS인증 1등급을 획득하며 기술성과 안정성을 인정 받았다.
사이냅 에디터는 오랜 전자문서 처리 노하우로 우수한 복사∙붙여넣기 성능을 제공하며 세계 최초 기능인 임포트도 함께 지원한다.

임포트 기능은 아래한글, MS 워드, 엑셀 문서를 불러와 연속하여 편집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를 통해 이메일, 홈페이지 등에서 아래한글, MS워드, 엑셀 문서를 그대로 활용할 수 있어 업무 생산성과 사용자 경험이 향상된다.

이 밖에도 250여개의 엑셀 함수 지원, 도형 삽입∙편집 기능을 활용하여 에디터에서도 다양한 형태의 문서를 쉽고 편리하게 작성할 수 있다. 쉬운 표 편집, 레이어 추가 등 워드프로세서 수준의 차원이 다른 에디터 기능도 빼놓을 수 없는 강점이다.

사이냅 에디터는 국세청, 서울시여성가족재단, 한국감정원 등 다수의 공공기관과 삼성전자, SSG.com, 오리온 등 다양한 기업에 적용되며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사이냅소프트 김시연 부사장은 “임포트, 엑셀 함수 지원, 도형 삽입∙편집은 오랜 전자문서 처리 노하우로 개발된 사이냅 에디터만의 차별화 기능이다.”라고 전하여 “ 확실한 기능적 차별성을 가지고 공공시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