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er IV 및 오토코어와 협력하여 '자율 주행의 범용화' 공동으로 추진

에이디링크 '자율 주행의 범용화'를 위해 Tier IV 및 오토코어와 파트너십(사진:에이디링크)

엣지 컴퓨팅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에이디링크 테크놀로지와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개발사인 Tier IV가 지능형 차량 플랫폼을 창시한 오토코어(AutoCore.ai)와 힘을 합쳐 자율주행 미들웨어 및 애플리케이션을 혁신하여 자율 주행 자동차와 모바일 로봇의 안전성을 높이고 기능적으로 안전한 미들웨어의 자율적인 모빌리티를 위해 이기종 컴퓨팅 플랫폼에서 확장 가능하고 고성능 미들웨어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회사들은 자율주행차를 위한 오픈소스 운영체제(OS) 개발 동맹 오토웨어 파운데이션(Autoware Foundation)의 ROS2를 기반으로 한 자율주행차용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Autoware.Auto, 이클립스(Eclipse) 재단의 오픈소스 프로젝트인 싸이클론 DDS(Cyclone DDS), Tier IV 로봇 오퍼레이팅 시스템 (ROS, Robot Operating System) 미들웨어로 협력하고 있다.

이번에 이디링크, Tier IV, 오토코어의 파트너십은 승객, 화물, 무인항공기 및 자율 이동형 로봇공학에 대한 광범위한 차세대 자율주행 애플리케이션을 가능하게 하여 차량 성능과 신뢰성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쳉 첸 (Cheng Chen), AutoCore 공동 설립자이자 CTO는 "데이터 중심의 미들웨어 및 지능형 엣지 플랫폼은 이러한 미션 크리티컬 자율 애플리케이션에 필수적입니다. 모듈, 오픈 소스 및 AI 기술에 대한 전문 지식을 결합하여 우리는 안전 지향적인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로 자율 주행 커뮤니티를 신속하게 지원할 수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에이디링크 및 Tier IV와 파트너십을 맺음으로써 오토웨어 및 이클립스 사이클론 DDS의 노력을 가속화할 것입니다. 우리의 목표는 기능 안전성이 입증된 미들웨어 뿐만 아니라 이기종 컴퓨팅 플랫폼에 최적화된 스택을 활용하여 기술 상용화를 용이하게 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는 것입니다"라고 덧붙였다.

Tier IV의 설립자이자 CTO겸 오토웨어 재단의 이사회 신페이 카토(Shinpei Kato)는 "에이디링크 및 AutoCore와의 이러한 협력은 자율 주행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오토웨어 생태계를 확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전문 지식과 획기적인 기술이 오토웨어로 구동되는 자율 주행 차량의 추가 개발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라고 말했다.

오토웨어 재단 및 ROS2 기술 운영 위원회 회원인 에이디링크 테크놀로지의 필드 CTO인 조 스피드(Joe Speed)는 "에이디링크, Tier IV, AutoCore는 훌륭한 조합입니다. 우리는 누구나 자율 주행에 접근 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비용과 전력 효율을 갖춘 다양한 플랫폼으로 자율 주행 기술을 구현하기 위한 지능형 모빌리티가 가능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