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젯슨으로 구동되는 새로운 NEON-2000-JT2 시리즈는 AI 머신 비전으로 자동화된 제조를 더 빠르고 간단하게 지원한다.

AI 기반 검사자동화 위한 머신비전 구축을 더 용이하게 하기 위해 새로운 'NEON-2000-JT2' AI 스마트 카메라 시리즈(사진:에이디링크, 편잡:본지)
AI 기반 검사자동화 위한 머신비전 구축을 더 용이하게 하기 위해 새로운 'NEON-2000-JT2' AI 스마트 카메라 시리즈(사진:에이디링크, 편잡:본지)

엣지 컴퓨팅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에이디링크 테크놀로지(ADLINK Technology 이하, 에이디링크)가 AI 기반 검사 자동화를 위한 머신비전 구축을 더 용이하게 하기 위해 새로운 'NEON-2000-JT2' AI 스마트 카메라 시리즈를 20일(현지시간) 출시했다.

이 새로운 스마트 카메라 시리즈는 엔비디아 젯슨 TX2 AI 모듈로 구동되며 AI 머신비전 개발 및 통합의 복잡성을 줄이기 위해 올인원 디자인, 작은 설치 공간 및 사전 설치된 비전 소프트웨어를 갖추고 있다.

또한 NEON-2000-JT2는 생산에 있어 품질 보증과 검사가 중요한 식음료, 소비재, 농업과 같은 노동집약적 제조업에서 생산효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제품 검사에 에이디링크 AI 머신 비전 솔루션을 활용한 한 고객은 50배 더 많은 제품을 검사할 수 있었으며, 이전보다 3배 더 많은 95%의 검사 정확도를 달성할 수 있었다고 한다.

무엇보다 NEON-2000-JT2는 사용하기 쉽도록 설계되었다. AI 지원 스마트 카메라에는 센서 및 GPU 모듈 통합, FPGA 기반 DI/O 설계, 사전 설치된 딥 러닝 소프트웨어 세트, 그리고 신속한 비전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해 바로 사용 가능한 샘플 코드가 포함 되어 있다. 안전성은 CE(유럽위원회)와 FCC(미국 연방통신위원회)에 의해 인증 되었으며, 충격, 진동 및 온도 안정성에 대한 검증도 완료되어 뛰어난 신뢰성을 제공한다.

에이디링크는 고객이 NEON-2000-JT2 시리즈를 통해 더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에이디링크의 스마트 팩토리 비즈니스 및 제품 센터의 케빈 쉬 (Kevin Hsu) 수석 제품 매니저는 "에이디링크의 새로운 올인원 AI 스마트 카메라 시리즈는 AI 머신 비전 개발 및 통합으로 고객이 생산 효율성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라며, "우리의 PoC 고객들은 이미 사전 설치된, Basler등 다른 카메라 제조업체와의 통합기능과 GPU 모듈 통합으로 개발 시간을 절약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NEON-2000-JT2 시리즈는 제품 분류 및 결함 검사를 포함한 다양한 AI 머신 비전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되어 있다. 에이디링크는 현재 개념 증명 (PoC) 요청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