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모빌아이,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대량 공급 협력 발표
포드-모빌아이,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대량 공급 협력 발표
  • 정한영 기자
  • 승인 2020.07.21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전 처리 소프트웨어와 함께 아이큐® 제품군을 제공해 전 세계 포드 자동차의 레벨1과 레벨2 ADAS 를 지원할 예정

포드(Ford Motor Company)가 인텔 자회사 모빌아이와 포드의 글로벌 제품 라인업에 걸쳐 카메라 기반 충돌 방지 개선 등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을 탑재하기 위해 협력한다고 20일(현지시간) 발표했다.

포드의 ADAS를 위한 비전 감지 기술 공급자로 선정된 모빌아이는 비전 처리 소프트웨어와 함께 아이큐®(EyeQ®) 제품군을 제공해 전 세계 포드 자동차의 레벨1과 레벨2 ADAS 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포드와 모빌아이가 발표한 주요 협력 내용은 포드와 모빌아이는 향상된 전방 충돌 경고 기능, 차량, 보행자 및 자전거 운전자 감지 기능, 차선 유지 기능 등을 포함한 ADAS에 보다 향상된 카메라 기반 탐지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모빌아이는 ADAS 기능이 탑재된 포드 코 파일럿 360™ 기술(Ford Co-Pilot360™ Technology)을 지원하기 위해 아이큐 제품군을 제공할 예정이다. 포드 코 파일럿 360™ 기술에는 차선 유지 시스템, 자동 하이 빔 헤드램프, 자동 비상 제동 기능을 활용한 충돌 경고 시스템, 스톱 앤 고(Stop-and-Go) 및 차선 중앙 유지 기능을 갖춘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 등이 포함된다.

포드는 싱크® ADAS (SYNC ® ADAS) 커뮤니케이션 디스플레이에 모빌아이 로고를 삽입해 일부 포드 코-파일럿 360™ 기술에 모빌아이 탐지 기능이 활용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릴 방침이다.

한편, 암논 샤슈아(Amnon Shashua) 모빌아이 최고경영자 및 회장은 “글로벌 고객층을 대표해 안전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기업과 오랜 협업 관계를 확대하게 되어 매우 영광”이라며 “우리는 ADAS를 포드 제품 전체 라인업에 탑재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포드자동차 북미지역 최고운영책임자(COO)인 리사 드레이크(Lisa Drake) 부사장은 "운전을 하면서 사람들에게 자신감을 주는 것은 매우 가치 있는 일이고, 이것이 바로 우리가 이용할 수 있는 포드사의 Co-Pilot360™ 기능이 의도한 것"이라며. "이번 모빌아이의 뛰어난 소프트웨어와 센싱 기술을 맞춤화함으로써 포드의 훌륭한 운전자 보조 기능은 계속해서 진화하고 고객들에게 자동차 수명 내내 도로에서 자신감을 줄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