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 터치식 키오스크인 센트리 헬스 키오스크는 FaceMe 얼굴 인식 기술 탑재로 개인 신원을 확인하고 마스크 착용 여부 및 마스크를 쓴 사람의 신분까지 감지할 수

인공지능(AI) 얼굴 인식 기술의 선두 기업 CyberLink가 스마트 주차 플랫폼 개발 업체 MPS(Municipal Parking Services)와 파트너십을 맺고 페이스미(FaceMe) 얼굴 인식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MPS의 센트리 헬스 키오스크에 공급한다고 22일 밝혔다.

비 터치식 키오스크인 센트리 헬스 키오스크는 FaceMe 얼굴 인식 기술 탑재로 개인 신원을 확인하고 마스크 착용 여부 및 마스크를 쓴 사람의 신분까지 감지할 수 있게 됐다. 또 체온이 높은 사람을 골라내고 고개를 끄덕이거나 흔드는 동작 등으로 건강 상태 질문에 대한 답변을 수집할 수 있다.

MPS는 개인 안전과 건강을 보장하기 위해 센트리 헬스 키오스크를 출시했다. 체온 자동 보고, 손 소독제 의무화, 출입 통제 및 종합적인 추적 기능을 갖춘 이 키오스크는 공공·민간 시설에서 코로나19의 무증상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사이버링크 CEO 자우 황 박사는 “기업과 공장이 다시 운영을 시작하고 바이러스에 대한 염려가 계속됨에 따라 보건과 안전을 보장할 수 있는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며 “출입 통제기술 분야의 선두 업체인 MPS가 센트리 헬스 키오스크에 FaceMe 기술을 탑재해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한 역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MPS 공동 설립자 조 콜드웰(Joe Caldwell)은 “CyberLink 역시 안전한 직장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CyberLink의 FaceMe 얼굴 인식 엔진은 센트리 헬스 키오스크가 직원, 방문자, 비즈니스 파트너 등 신분 확인 및 출입 통제에 도움을 줘 안전한 직장 환경 만드는 데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FaceMe는 윈도, 리눅스, 안드로이드 및 iOS 기반 엣지 디바이스를 위한 크로스 플랫폼 SDK를 제공한다. 사물인터넷(IoT) 및 인공지능 사물인터넷(AIoT) 하드웨어에 얼굴 인식을 탑재하거나 얼굴 인식 기능이 필요한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