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새로운 옵션을 통해 알렉사 사용자는 음성 명령을 사용하여 특정 모바일 앱을 불러오거나 및 제어할 수 있어 에코 버드(Echo Buds) 또는 기타 알렉사 모바일 액세서리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앱 내에서 더 쉽게 열고 탐색할 수 있게 됐다.

사진:알렉사, 편집:본지
사진:알렉사, 편집:본지

아마존은 개발자가 자사의 AI 음성인식 플랫폼 알렉사(Alexa)에 iOS 및 안드로이드 모바일 앱을 음성으로 컨트롤 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인 '알렉사 포 앱스( Alexa for Apps)‘ 라는 새로운 프리뷰 버전을 22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이 새로운 옵션을 통해 알렉사 사용자는 음성 명령을 사용하여 특정 모바일 앱을 불러오거나 및 제어할 수 있어 에코 버드(Echo Buds) 또는 기타 알렉사 모바일 액세서리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앱 내에서 더 쉽게 열고 탐색할 수 있게 됐다.

누구나 스마트폰에 여러 개의 앱이 있으며 매일 사용하는 기본 개인 가젯 일 수 있다. 이러한 앱에 액세스하려면 앱을 시작한 다음 앱을 탐색해야 하지만 아마존은 이 과정을 혁신해 Alexa for Apps 를 도입해 특정 개발자가 알렉사 기술에 모바일 앱 제어를 음성으로 하는 기능을 추가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예를 들어, 알렉사 내장 헤드폰 또는 이어 버드를 사용하여 앱을 실행하고 앱에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여기에는 음성 명령을 사용하여 팟 캐스트 앱을 시작하고 특정 에피소드를 재생하고, 또 다른 앱을 통해 자동차를 호출하고, 식당 메뉴에서 항목과 같은 정보를 얻거나, 특정 유형의 컨텐츠를 검색하고, 틱톡(TikTok)과 같은 앱에 녹음을 시작하도록 명령할 수 있다.

한편, Alexa for Apps는 개발자에게 무료로 제공(다운)되며, 딥 링크를 지원하는 모든 모바일 앱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