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제품보다 최대 70 % 더 효율적으로 퀄컴 배터리 세이버(Qualcomm® Battery Saver)와 새로운  퀄컴 스마트 어댑터(Qualcomm® Smart Adapter)기능을 사용하여 탁월한 효율성을 지원하고 사용자 장치의 배터리 수명주기를 연장

5분만에 0~50%까지 충전(사진:퀄컴)
5분만에 0~50%까지 충전(사진:퀄컴)

퀄컴(Qualcomm Technologies)이 안드로이드 디바이스를 위한 가장 빠른 상용 충전 기술인 'Quick Charge 5'를 27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이 기술은 새로운 배터리 기술, 액세서리 및 안전 기능을 사용하면서 이전 버전에 비해 전례 없는 휴대 전화 충전 속도 및 효율성 향상을 제공한다. 스마트폰에서 100W 이상의 충전 전력을 지원하는 세계 최초의 상용 고속 충전 플랫폼으로 사용자가 단 5 분만에 배터리 전력을 0 ~ 50 %까지 충전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Quick Charge 5는 퀄컴 배터리 세이버(Qualcomm® Battery Saver)와 새로운 퀄컴 스마트 어댑터(Qualcomm® Smart Adapter)기능을 사용하여 탁월한 효율성을 지원하고 사용자 장치의 배터리 수명주기를 연장한다.

소개 인포그래픽
'Quick Charge 5' 인포그래픽

퀄컴의 제품 관리 부사장 에브 로치(Ev Roach)는 “가장 빠르고 다재다능한 충전 솔루션인 Quick Charge 5는 소비자가 재충전에 걸리는 시간에 대한 걱정 없이 더 오랜 시간 동안 장치를 즐길 수 있게 합니다. 우리는 충전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100W + 충전으로 상업적 현실을 실현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Quick Charge 5는 이전 세대보다 최대 4 배 빠르게 충전하여 새로운 충전 성능 표준을 제시했으며 빠른 속도로 장치를 충전하는 동시에 극도의 안전 조치를 염두에 두고 있다. Quick Charge 5는 25V의 USB 입력 과전압 보호 및 30V 이상의 외부 전원 제어를 포함하여 12 개의 개별 전압, 전류 및 온도 보호 기능을 통합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