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지속가능 성장과 미래 가치 위해 사업 재편 나서
한화, 지속가능 성장과 미래 가치 위해 사업 재편 나서
  • 박현진 기자
  • 승인 2020.07.31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 레이저/정밀 유도무기 사업 집중해 미래 성장 동력 확보 및 자주 국방 기여할 것

한화는 30일, 지속가능 성장과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방산부문 분산탄 사업을 물적 분할한다고 공시했다. 분할 신설회사(회사명: 주식회사 코리아 디펜스 인더스트리)는 독립법인으로서, 분할 사업에 특화된 자체 개발 및 생산 역량을 갖추고 책임경영체제로 운영된다.

이번 사업 재편으로 한화는 분산탄 사업으로 인한 글로벌 안전환경기준에 대한 불확실성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통해 중장기적으로 브랜드 가치 제고 등에서 더 큰 성장 기회를 확보해 지속가능 경영과 주주 가치 제고를 실현할 계획이다.

실제 최근 국내외 투자자 및 기관들은 전통적 재무 성과뿐 아니라,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Environment)·사회(Social)·지배구조(Governance)를 뜻하는 ESG 등 장기적 관점에서 기업 가치를 판단하는 정보를 투자 결정의 중요한 요소로 보고 있다. 한화는 글로벌 사업 확대에 따라 국제사회가 기업에 요구하는 새로운 기준을 충족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예정이다.

한화는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첨단 레이저 및 정밀유도무기 분야에 대한 연구개발과 투자를 보다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기반으로 자주국방과 국가 방위산업 발전에도 기여해나간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