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이미지
솔루션 이미지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 이승수)는 단 3개월 만에 건물이나 방을 출입하는 사람수를 계산하여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을 개발했다. 스마트 출입 인원 계산 솔루션은 소형 디스크리트 레이더 보드 (20mm x 15mm)에 하나의 60GHz 레이더 센서와 소프트웨어를 통합하여 사람수를 정확하게 익명으로 계산한다.

이러한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전세계적으로 9천만 개에 달할 것으로 추산된다. 인피니언의 XENSIV™ 60GHz 레이더 센서를 채택한 스마트 출입 인원 계산 솔루션은 비접촉으로 동작하며 출입문 측면이나 천장에 쉽게 설치할 수 있다. 공공 건물, 소매점 및 식품점, 식당, 학교, 사무실 등 모든 종류의 건물에 설치할 수 있다. 또한 인피니언은 추가적인 기능을 포함하는 차세대 솔루션 개발에 이미 착수했다.

인피니언의 전력 및 센서 시스템 사업부 안드레아스 우르쉬츠(Andreas Urschitz) 사장은 “인피니언은 뉴 노멀 시대의 새로운 규정에 따라 공공 장소, 사무실, 공항, 레스토랑에서 모든 사람들이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하는 효과적인 솔루션을 신속하게 개발하고자 했다. 스마트 출입 인원 계산 솔루션은 폐쇄형 시스템으로, 사람들이 밀집하는 것을 방지하고 사업주들이 사업을 계속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점으로서, 레이더 기술을 사용해서 개인 정보를 100퍼센트 완벽하게 보호한다. 이 시스템은 사람수만 계산할 뿐, 누가 누군지는 알지 못한다.”고 말했다.

한편, 소프트웨어를 통합한 스마트 출입 인원 계산 솔루션은 (KIT BGT60TR13C EMBEDD)은 현재 공급을 시작했다. 2세대 솔루션은 2020년 9월에 출시한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