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아키텍처를 통해 사용자 및 거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사용자와 판매자에게 실시간 쿼리 경험을 보장하며, AI 분석 기능을 기반으로 실시간 위험 관리와 위조 거래를 식별하고 현금화 위험을 피할 수

'2020 베터 월드 서밋'을 통해 화웨이 소프트웨어 마케팅 및 솔루션 영업부 이사 인 라이언 우(Ryan Wu)이 디지털 결제 클라우드 솔루션을 소개하고 있다(사진:화웨이)

화웨이는 최근 디지털 결제 서비스 사업자가 신흥 시장에서 디지털 금융 통합을 가속화 할 슈퍼 앱 중심 결제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설계된 새로운 디지털 결제 클라우드 솔루션을 출시했다.

지난 달 말에 개최된 '2020 베터 월드 서밋'을 통해 화웨이 소프트웨어 마케팅 및 솔루션 영업부 이사 인 라이언 우(Ryan Wu)는 "세계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GSMA)에 따르면 현재, 모바일 머니는 10 년 이상의 개발 끝에 등록된 사용자가 10 억명을 넘습니다. 우리 모두는 모바일 결제 비즈니스에서 성공의 열쇠가 생태계에 달려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라며, "슈퍼 앱은 생태계 파트너에게 중요한 플랫폼이자 효율적인 공급자 시장을 제공합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화웨이의 디지털 결제 클라우드는 모바일 결제 사업자가 생태계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결제 플랫폼과 슈퍼 앱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화웨이의 디지털 결제 클라우드 솔루션은 세 가지 측면에서 결제 사업자에게 그 가치를 제공한다.

먼저, 극도의 디지털 경험(Extremely Digital Experience)으로 디지털 아키텍처를 통해 사용자 및 거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사용자와 판매자에게 실시간 쿼리 경험을 보장하며, AI 분석 기능을 기반으로 실시간 위험 관리와 위조 거래를 식별하고 현금화 위험을 피할 수 있다.

신속한 서비스 TTM(Expedite Service TTM)으로 개방형 생태계를 통해 파트너가 1 주일 이내에 슈퍼 앱에서 서비스를 출시 할 수 있는 API, H5, 미니 앱 및 UI 브릭 기술을 제공하고 아이디어에서 출시까지 3 시간 이내에 마케팅 캠페인을 제공한다. 민첩한 반복(Agile Iteration)으로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을 통해 솔루션은 컨테이너·마이크로 서비스, 자동 확장, 그레이 스케일 릴리스를 지원하고 수일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지원한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