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에코 쇼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즈(Zoom Video Communications. 이하, 줌)가 페이스북 포털(Portal from Facebook), 아마존 에코 쇼(Amazon Echo Show), 구글 네스트 허브 맥스(Google Nest Hub Max)에 ‘줌 홈(Zoom for Home)’을 지원하며 ‘줌 홈’ 지원 스마트 디스플레이를 확장한다고 20일 발표했다. 

줌은 지난 7월 원격근무 환경에 최적화된 줌 홈을 출시하고, 파트너사인 디텐(DTEN)과 협업해 첫 줌 홈 지원 디바이스로 ‘줌 홈-디텐미(DTEN ME)’를 선보인 바 있다.

페이스북 포털

줌 홈을 지원하는 각 디바이스 별 주요 특징과 지원 계획은 페이스북 포털 (Zoom on Portal) 9월 중 정식 지원 예정이며, 포털에 장착된 스마트 카메라가 프레임 안에 사용자가 계속 머무르도록 지원하고 아마존 에코 쇼에서는 “알렉사, 줌 미팅 들어가줘” 한 마디로 간편하게 고품질 미팅 참석이 가능하다.

구글 네스트 허브 맥스

또한 구글 네스트 허브 맥스는 구글 캘린더, 구글 어시스턴트와 통합 가능하고 “헤이 구글, 다음 미팅 들어가줘” 한 마디로 간편하게 고품질 미팅 참석이 가능하고 연말 네스트 허브 맥스 등 구글 어시스턴트 지원하는 스마트 디스플레이부터 지원 예정이다.

오데드 갈(Oded Gal) 줌 최고제품책임자(CPO)는 “널리 사용되는 디바이스에 줌 홈을 도입하게 되어 기쁘다. 사람들이 업무와 개인적인 용도로 화상회의를 진행하는 데에 사용하기 쉬운 디스플레이를 원한다는 것은 그 어느 때보다도 분명해졌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