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제이엘케이, AI 기반 영상진단 솔루션 등 7개 제품 터키 식약처 인허가 획득
[이슈] 제이엘케이, AI 기반 영상진단 솔루션 등 7개 제품 터키 식약처 인허가 획득
  • 최광민 기자
  • 승인 2020.08.26 2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이엘케이인스펙션 인공지능 흉부 X-Ray 솔루션 시연 이미지
제이엘케이인스펙션 인공지능 흉부 X-Ray 솔루션 시연 이미지

AI 의료 기업 제이엘케이(대표 김동민)가 터키 시장에 진출했다. AI 의료 솔루션에 잠재력 큰 터키 시장을 발판삼아 유럽 진출 기반 마련한 것이다.

제이엘케이는 인공지능 기반 폐 CT 영상 진단보조소프트웨어 등 7개 제품에 대해 터키 식약처(Turkish Medicines and Medical Devices Agency)의 인허가를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인허가는 제이엘케이에게 그 의미가 남다르다. 터키 시장은 OECD 국가 중 기기당 스캔 수가 MR 기준 1위, CT 기준 2위에 달할 정도로 높은 반면, 인구 1000명당 일반의사(GP) 수는 프랑스나 캐나다의 20% 수준에 불과하다.

즉, 의료영상 촬영건수가 많지만 판독할 의사의 수가 적다 보니 의료 AI 솔루션이 진출하기 좋은 시장이다. 이런 시장 특성 때문에 제이엘케이는 터키 시장 진출에 각별히 힘쓰고 있다.

이번에 인허가를 획득한 제품은 JBS-01K(AI 기반 뇌경색 진단보조소프트웨어), JPC-01K(AI 기반 전립선암 진단보조소프트웨어), ATROSCAN(AI 기반 뇌피질 두께 분석 소프트웨어), JBA-01K(AI 기반 뇌동맥류 진단보조소프트웨어), JBS-04K(AI 기반 뇌 CT 영상 진단보조소프트웨어), JLD-01K(AI 기반 폐 CT 영상 진단보조소프트웨어), JLD-02K(AI 기반 폐 X-ray 영상 진단보조소프트웨어) 등 7개 솔루션이다.

제이엘케이는 올해 들어 해외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태국, 쿠웨이트, 미얀마, 인도네시아 시장에 판로를 개척한 데 이어, 이달 초에는 일본 진출을 위해 일본 최대 원격 의료업체 닥터넷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기도 했다.

이번에 터키에서 제품 인허가를 받는 데 성공하면서, 아시아에서 유럽 시장으로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확보했다는 평가다.

제이엘케이 관계자는 “이번 터키 의료기기 품목허가 완료를 통해 제품의 효능, 효과, 안전성 등 제품의 기능 및 품질에 대한 우수성을 객관적으로 입증 받았으며, 의료영상 분석기술을 기반으로 검사 부위에 대한 보다 면밀하고 신속한 영상 분석을 통해 의료진의 진단을 효과적으로 보조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