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국내외 데이터 트렌드가 한곳에 ‘데이터온에어’ 오픈
생생한 국내외 데이터 트렌드가 한곳에 ‘데이터온에어’ 오픈
  • 전미준 기자
  • 승인 2020.08.31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데이터 산업 동향뿐만 아니라 데이터 기초부터 분석 방법론 등 온라인 강의와 연구보고서, 데이터 활용 비즈니스 사례, 기업 인터뷰, 데이터 교육 로드맵(데이터 ​분석, 데이터 아키텍처, 데이터 엔지니어) 등 데이터 산업의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정보 제공
데이터온에어 홈페이지 캡처
데이터온에어 홈페이지 캡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원장 민기영, 이하 진흥원)이 개인과 기업의 데이터 역량 제고를 목표로 데이터 트렌드와 교육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이터온에어(dataonair.or.kr)’를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데이터온에어는 전문가용 데이터지식포털 디비가이드넷을 개편한 사이트로 최신의 데이터 기술 및 동향 등 지식정보를 기반으로 데이터 활용 사례, 데이터 기업지원 사업정보 등을 제공하는 원스톱 통합 포털로 보강하였다.

​국내외 데이터 산업 동향뿐만 아니라 데이터 기초부터 분석 방법론 등 온라인 강의와 연구보고서, 데이터 활용 비즈니스 사례, 기업 인터뷰, 데이터 교육 로드맵(△데이터 ​분석, △데이터 아키텍처, △데이터 엔지니어) 등 데이터 산업의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아울러 ‘데이터 광장’을 마련하여 데이터 전문가와 소통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하여 전문 지식 교류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민기영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원장은 “데이터온에어를 통하여 누구나 손쉽게 데이터를 접하고 이해하며 활용할 수 있기를 바라며, ​​국민 모두의 데이터 활용 역량 제고를 목표로 친근한 데이터 이야기, 생생한 데이터 산업 현장 등을 멀티미디어 콘텐츠로 제작하여 끊임없이 소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