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대 혁신은 미러캠, 액티브 드라이브 어시스트, 멀티미디어 콕핏,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5, 지형예측형 크루즈 컨트롤+ 등으로 액티브 드라이브 어시스트 (ADA) 트럭 최초의 부분 자율 주행 시스템으로 차량 주행을 전후와 좌우로 제어하는 첨단 안전 및 편의 기능을 통합하여 트럭의 자율 주행 시대를 열었다. 

메르세데스-벤츠 뉴 악트로스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이 전 세계적으로 변화하는 자동차 시장 환경 및 뉴 노멀 시대에 대응하고 이전 세대에서 볼 수 없었던 최첨단 5대 혁신과 60여가지 신기술 장착하고 사이드 미러가 사라진 최초의 트럭 '뉴 악트로스'의 디지털 론칭 통해 국내 시장에 선보인다.

출시는 10일(목) 오전 10시 카카오TV 메르세데스-벤츠 트럭(Mercedes-Benz Trucks) 채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운전석 내부 좌우에 설치된 2개의 미러캠 디스플레이는 디지털 운전 정보를 선명하게 표현하고 회전이나 차선 변경을 더욱더 수월하게 도와준다.
운전석 내부 좌우에 설치된 2개의 미러캠 디스플레이는 디지털 운전 정보를 선명하게 표현하고 회전이나 차선 변경을 더욱더 수월하게 도와준다.

메르세데스-언제나 시대를 앞서는 기술, 안전, 효율로 장거리 및 고중량 화물 운송 솔루션의 역사를 만들어 왔다. 벤츠 트럭은 독일 하노버에서 개최된 IAA 2018에서 첫선을 보인 5세대 악트로스는 국내 출시 전부터 많은 고객들의 관심을 모았다. 특히, 이전 세대에서 볼 수 없었던 5대 혁신과 60여가지 혁신 기술 적용을 통해 대형 트럭의 미래를 오늘의 도로에 선보인다.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은 뉴 악트로스에 상용차 업계 최초로 기존의 외부 사이드 미러를 대체한 미러캠(MirrorCam)을 장착해 안전성 및 효율성을 동시에 향상시켰다. 5대 혁신은 ▶미러캠 (MirrorCam) ▶액티브 드라이브 어시스트 (Actrive Drive Assist) ▶멀티미디어 콕핏 (Multimedia Cockpit)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5 (Active Brake Assist 5) ▶지형예측형 크루즈 컨트롤+ (Predictive Powertrain Control+) 등으로 액티브 드라이브 어시스트 (ADA) 트럭 최초의 부분 자율 주행 시스템으로 차량 주행을 전후와 좌우로 제어하는 첨단 안전 및 편의 기능을 통합하여 트럭의 자율 주행 시대를 열었다. 

메르세데스-벤츠 뉴 악트로스

특히, 뉴 악트로스의 공기 역학적 차체 설계와 미러캠(MirrorCam)의 컴팩트한 디지털카메라가 공기 저항을 최소화해 약 1.3%(최대, 유럽 기준) 연료 절감을 실현한다. 또한 미러캠(MirrorCam)은 사각지대 없는 운전 시야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보조 기능을 탑재해 주행 안전성뿐만 아니라 편의성까지 향상시켜 준다.

한편, 다임러 트럭 코리아 조규상 대표는 “다임러 125년 트럭 개발 역사에 새로운 장을 추가하는 뉴 악트로스를 국내 고객들에게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새롭게 선보이는 뉴 악트로스는 총 운송 효율(Total Transport Efficiency. TTE) 극대화를 추구하는 혁신적인 효율 개념인 로드 이피션시(Road Efficiency)를 통해 고객에게 실질적인 경제적 이익 실현을 가져다주며 안전하고 편리한 사양들로 원활한 업무를 가능하게 해준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5대 혁신과 60여 가지 신기술 장착을 통해 대형 트럭의 미래를 오늘의 도로에 선보이는 뉴 악트로스의 국내 론칭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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