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클라우드 컴퓨터가 단 60g... 알리바바, 세계 최초 개인용 초소형 클라우드 컴퓨터 발표
[이슈] 클라우드 컴퓨터가 단 60g... 알리바바, 세계 최초 개인용 초소형 클라우드 컴퓨터 발표
  • 최창현 기자
  • 승인 2020.09.17 2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개인용 클라우드 컴퓨터는 약 60g에 불과하고 계란만큼 가벼우면서도 강력한 백엔드 클라우드 리소스 덕분에 고성능 컴퓨팅을 제공한다. 일반 컴퓨터에 연결하기만 하면 사용자는 언제 어디서나 거의 무제한의 컴퓨팅이 가능하다.
개인용 초소형 클라우드 컴퓨터(사진:알리바바)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열리는 알리바바 그룹의 연례행사인 '압사라 컨퍼런스 2020(Apsara Conference 2020)’에서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17일, 세계 최초 클라우드 컴퓨터를 발표했다. 손바닥 크기의 이 개인용 클라우드 컴퓨터는 약 60g에 불과하고 계란만큼 가벼우면서도 강력한 백엔드 클라우드 리소스 덕분에 고성능 컴퓨팅 성능을 제공한다.

일반 컴퓨터에 연결하기만 하면 사용자는 언제 어디서나 거의 무제한의 컴퓨팅 리소스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구독 모델 또는 실제 클라우드 사용량에 대해 지불할 수 있다.

알리바바 클라우드 인텔리전스(Alibaba Cloud Intelligence) 제프 장(Jeff Zhang) 사장은 “클라우드 컴퓨터가 사람들이 필요할 때마다 탄력적인 컴퓨팅 성능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비디오 편집, 애니메이션 렌더링, 소프트웨어 개발 및 온라인 고객 서비스와 같은 정교하고 강력한 PC가 필요한 복잡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라며, ”이에 우리는 이 작은 컴퓨터를 손에 들고 있을 수 있게 됐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전염병이 유행하는 동안과 재택근무와 그 이후에 우리의 혁신은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비용 효율적이고 안전한 방식으로 클라우드 컴퓨팅의 이점을 보다 쉽게 ​​누릴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고 믿습니다"라고 덧붙였다.

강력한 컴퓨팅 성능을 갖춘 이 클라우드 컴퓨터는 고해상도 애니메이션의 렌더링 시간을 기존 PC를 사용하는 90 분에서 단 10 분으로 단축할 수 있다. 또한 클라우드 컴퓨터의 시스템 업그레이드는 온라인으로 수행되므로 기존의 사무실 환경에서 PC 시스템 업그레이드 및 유지 관리에 드는 일반적으로 많은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아울러 클라우드와 장치 간의 시너지 효과를 위해 설계된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자체 개발 앱 스트리밍 프로토콜을 통해 사용자는 리눅스(Linux) 및 윈도우와 같은 라이선스 앱과 프로그램 및 다양한 사무용 애플리케이션을 구매하고 액세스할 수 있으며, 보안에서도 모든 사용자 데이터는 데이터 센터 급 보안 및 보호 조치를 위해 클라우드에 안전하게 저장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