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tu.ai, AAEON와 스마트 비전 위한 새로운 엣지 AI 개발자 키트 발표
Aotu.ai, AAEON와 스마트 비전 위한 새로운 엣지 AI 개발자 키트 발표
  • 박현진 기자
  • 승인 2020.09.25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엣지 AI 개발자 키트
엣지 AI 개발자 키트

실리콘 밸리에 기반을 두고 컴퓨터 비전, 심층신경망(DNN) 알고리즘 등 AI 영역의 혁신에 전념하는 AI 스타트 업 아오투(Aotu.ai)와 글로벌 산업 및 임베디드 하드웨어 제조업체 AAEON은 AI 기반 스마트 비전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새로운 임베디드 컴퓨팅 개발 키트의 공동 출시했다.

이 솔루션을 통해 교통 통제 시스템, 창고 모니터링 시스템 또는 매장 내 POS 최적화 시스템 등을 구축하는 코드없이 몇 시간 만에 실시간 컴퓨터 비전 프로젝트를 시작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운영 체제 위에 구축 된 앱과 마찬가지로 이러한 스마트 컴퓨터 비전 프로젝트는 다양한 독점 및 공급 업체 알고리즘을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비전 AI 개발자 키트와 함께 제공되는 컴퓨터 비전용 운영 체제 인 브레인프레임(BrainFrame)을 기반으로 구축 되었기 때문에 다른 컴퓨터 비전 프로젝트보다 구축하는 데 시간이 훨씬 적게 걸린다.

브레인프레임
퓨터 비전용 운영 체제  브레인프레임 시연화면

또한 엣지 AI 개발자 키트는 Aotu의 브레인프레임 스마트 비전(BrainFrame Smart Vision) 플랫폼과 8 세대 인텔코어 i5 프로세서 및 인텔 모비디우스 미리어드 2(Movidius Myriad 2)' 비주얼 프로세싱 유닛(VPU, Visual Processing Unit)으로 구동되는 AAEON의 팬리스(Fanless) 산업용 컴퓨터와 결합한다.

아오투는 'AI 도메인의 혁신'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이를 위해 컴퓨터 비전, 심층신경망(DNN) 알고리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등의 전문지식을 활용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밝히고 있다. BrainFrame은 내부 또는 클라우드에 쉽게 확장할 수 있고 구성 가능하며, 구현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지능형 비디오 분석 플랫폼으로 아오투의 오픈소스 알고리즘 '비전캡슐'의 대형 라이브러리를 통해 모듈형 알고리즘 구성을 지원한다. 이 캡슐은 기억장치 설치 공간이 매우 작으며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설명하고 구현하는 데 필요한 모든 코드, 파일 및 메타데이터를 포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