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이 클라우드 전환을 추진 중인 고객에게 원스톱 네트워크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중앙집중형 LAN 및 WAN 관리, Gbps 액세스, AI 기반 지능형 유지관리 기능을 제공

화웨이 전무 이사 David Wang
화웨이 전무 이사 David Wang의 기조연성 모습(사진:화웨이)

화웨이는 14일부터 15일까지 양일간 중국 베이징에서 UN 브로드밴드 위원회와 공동으로 '제6회 울트라-브로드밴드 포럼(Ultra-Broadband Forum, 이하 UBBF)'을 '지능형 연결 그리고 새로운 가치를 향한 공동 여정'을 주제로 개최하고 가정 및 기업에서 사용할 수 있는 4가지 올-시나리오 지능형 연결 솔루션을 공개했다.

14일 데이비드 왕 화웨이 투자심사위원회 위원장 겸 이사회 임원은 기조연설을 통해 솔루션들을 설명했다.

지능형 분산 액세스 솔루션은 기존보다 가정용 기기와 네트워크 관리 등이 업그레이드된 솔루션이다. 기업은 실내에 있는 각 공간에 기가비트 와이파이와 고품질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고 정밀하게 통신망 사용자를 식별할 수 있으며, 기업이 클라우드 전환을 추진 중인 고객에게 원스톱 네트워크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중앙집중형 LAN 및 WAN 관리, Gbps 액세스, AI 기반 지능형 유지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지능형 프리미엄 프라이빗 라인은 전 광학 교환 기술을 활용해 서비스 이용 대기 시간을 크게 줄여 밀리세컨드 미만의 초저지연 경험을 제공한다. 유체 광학 전송망 기술이 사용돼 2Mbps에서 100Gbps에 이르는 유연한 대역폭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으로 지능형 클라우드 네트워크 솔루션은 클라우드와 네트워크 사이의 시너지 창출을 지원한다. 이 솔루션은 지능형 IP 네트워크 기반의 고품질 클라우드 프라이빗 네트워크를 제공해 기업이 2개 이상의 멀티 클라우드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데이비드 왕(David Wang) 화웨이 투자심사위원회 위원장 겸 이사회 임원이 14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제6회 울트라-브로드밴드 포럼(UBBF)’에서 올-시나리오 지능형 연결 솔루션을 소개하고 있다.

데이비드 왕 화웨이 투자심사위원회 위원장 겸 이사회 임원은 "지난 30년간 화웨이는 고객 및 파트너와 협력하며 모든 가정에서 매끄럽게 연결된 AI 기반의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산업의 인텔리전스 수준을 높여왔다"며 "화웨이의 궁극적인 목표는 디지털 경제를 성장시키고 사람들의 삶을 향상시키는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