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아이앤씨, 구글 AI 음성 인식 플랫폼 탑재된 ‘네스트 오디오’ 국내 출시
신세계아이앤씨, 구글 AI 음성 인식 플랫폼 탑재된 ‘네스트 오디오’ 국내 출시
  • 박현진 기자
  • 승인 2020.10.15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 이퀄라이저 기능으로 주변 환경에 맞게 자동으로 소리를 튜닝할 수 있고, 기기 두 대를 연결해 간편하게 스테레오 오디오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했고,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해 수백 여 개의 스마트 기기와 호환 가능
네스트 오디오(Nest Audio)

신세계아이앤씨(대표 김장욱)가 구글에서 출시하는 ‘네스트 오디오(Nest Audio)’의 국내 출시한다. 신세계아이앤씨는 탄탄하게 구축한 온/오프라인 유통 제휴 채널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난 2016년부터 크롬캐스트,구글 홈, 네스트 허브 등 다양한 구글 하드웨어 상품의 국내 총판을 단독으로 담당하고 있다.

‘네스트 오디오’는 지난 9월 30일(미국 현지 시간)구글의 하드웨어 신제품 발표 행사 ‘런치 나이트 인(Launch Night In)’에서 최초 공개된 신제품이다. 19mm트위터와 75mm 미드 우퍼를 내장해 기존 ‘구글 홈’ 대비 75% 향상된 음량과 함께 깊고 풍성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특히, 미디어 이퀄라이저 기능으로 주변 환경에 맞게 자동으로 소리를 튜닝할 수 있고, 기기 두 대를 연결해 간편하게 스테레오 오디오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했고,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해 수백 여 개의 스마트 기기와 호환 가능하다.

고학봉 신세계아이앤씨(신세계I&C)밸류서비스사업부 상무는 “’네스트 오디오’는 더욱 빠른 구글 어시스턴트 기능과 함께 고품질의 깊고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오디오 기능까지 완벽히 갖춘 스마트 스피커로 국내 소비자들의 눈높이를 만족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신세계아이앤씨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통해 국내 소비자들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네스트 오디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미키 김 구글 아태지역 하드웨어 사업 총괄 전무는 “구글의 신제품 ‘네스트 오디오’를 국내 소비자들에게 빠르게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네스트 오디오’를 통해 국내 소비자들이 보다 스마트하고 편리한 생활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아이앤씨는 하드웨어 총판 사업 이외에도 구글의 스마트스피커를 활용한 챗봇 서비스도 개발해 선보였다.신세계아이앤씨는 구글 기술 기반의 AI 챗봇 플랫폼 '사이보그(SAIbog·SHINSEGAE AI Bot on Google)’를 적용한 신세계백화점 ‘S봇’을 통해 지난해부터 구글 홈으로 휴점일,영업시간, VIP클럽 안내 등 음성 상담이 가능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