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인텔-고누아이, 인공지능 기반 교육솔루션 개발과 전문 강사양성 위해 협력
WISET-인텔-고누아이, 인공지능 기반 교육솔루션 개발과 전문 강사양성 위해 협력
  • 전미준 기자
  • 승인 2020.10.16 2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WISET 안혜연 소장과 인텔코리아 권명숙 사장, 고누아이 황인수 총괄 사장
왼쪽부터 WISET 안혜연 소장과 인텔코리아 권명숙 사장, 고누아이 황인수 총괄 사장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안혜연, 이하 WISET)는 모든 산업 전반에 인공진으(AI) 적용이 가속화되면서 국내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AI 기반 교육솔루션 개발 및 전문 강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16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WISET의 우수한 진로진학 이공계 강사풀, 인텔의 AI 기반 교육 솔루션, 고누아이의 초중 대상 신기술 콘텐츠를 토대로 미래 세대인 초·중·고 학생을 미래 글로벌 AI 인재로 육성하고자 뜻을 모으며 성사됐다. 

이번 협약으로 인텔은 오픈비노 기술을 적용한 안면인식 솔루션과 첨단 회의 시스템인 인텔 유나이트를 활용한 강의실 구성 및 최신 기술 제공하고 WISET은 신산업, 신기술 분야 여성 일자리 진입 지원을 위해 2019년 인텔과 함께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지도사 양성과정’을 운영 노하우를 토대로 해당 분야 전문 강사진 양성한다. 고누아이는 자체 개발한 콘텐츠를 토대로 전문화된 인공지능 교육을 실시할 수 있는 수요처 발굴한다.

WISET 안혜연 소장은 “이공계 분야의 우수한 여성 인재가 인공지능 분야에 역량 있는 강사로 성장하여 미래 인재를 육성하는 선순환을 통해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인텔 백남기 전무는 “전 세계적으로 산업 전반의 중요한 이슈인 융합형 AI 인재양성에 WISET, 인텔, 고누아이가 앞장서겠다”고 기대를 밝혔다.

고누아이 황인수 총괄사장은 “인텔의 최신 콘텐츠와 플랫폼을 활용하여 전문 인공지능 교육을 시작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협약 소감을 밝혔다.

한편, WISET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 공공기관으로 여성과학기술인육성 및 지원을 위한 사업과 관련 정책·법·제도를 지원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이공계 여성일자리 지원(경력복귀, 대체인력, 신진연구원), 이공계 취업 및 경력개발 프로그램 운영, 여성과학기술인 정책제도 지원 △여성과학기술인력 활용 실태조사, 과학기술인 협동조합지원센터 운영, 서울과학기술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운영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