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Packet Core Network 제품군 류지 부사장이 5G MEC 산업용 비전 솔루션을 발표하고 있다.(사진:화웨이)
화웨이 Packet Core Network 제품군 류지 부사장이 5G MEC 산업용 비전 솔루션을 발표하고 있다.(사진:화웨이)

14일부터 16일까지 베이징 중국국제전시센터(China International Exhibition Center)에서 개최된 'PT Expo China 2020' 에서 화웨이가 클라우드-엣지-기기(Cloud-Edge-Device ) 시너지를 활용한 5G MEC 기반 산업 비전 솔루션을 16일 최초로 공개했다.

화웨이 5G MEC 기반 산업비전 솔루션은 제조업계 고객들에게 산업비전 애플리케이션 제공 속도를 높인다. 5G가 약속하는 높은 대역폭과 신뢰성, 연결밀도를 통해 고객은 케이블을 배치하지 않고도 산업용 카메라를 설치할 수 있고, 엣지 노드와 카메라에 사용되는 AI 알고리즘을 신속하게 업데이트하고, 유연한 제조와 자동화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특히 이 솔루션은 무손실 압축이 가능한 SDK, MEC 플랫폼(MEP), 사용자 평면 기능(UPF, User Plane Functions), 무손실 감압 서비스, 머신 비전 앱을 포함한다. 무손실 압축 가능 SDK는 MEC 노드의 무손실 압축감압 서비스와 연동되는 5G 산업용 카메라와 통합되어 있다. 이 백업으로 이들 카메라는 원래 크기의 3분의 1에서 6분의 1 크기의 HD 영상을 압축할 수 있어 업링크 대역폭 사용량을 크게 줄일 수 있다.

5G MEC 기반 산업 비전 솔루션 개요
5G MEC 기반 산업 비전 솔루션 개요

류 지(Liu Zhi) 화웨이 패킷 코어 네트워크 제품군 부사장은 "화웨이 5G MEC 기반 산업비전 솔루션이 클라우드 엣지 디바이스 시너지와 무손실 압축 기술을 활용한다"고 설명했다. 이들 기술은 제조업에서 HD 이미지 전송에 필요한 대역폭을 효율적으로 줄이고, 신속한 구현과 자동 O&M을 실현하며, 데이터 보안을 보장하는 핵심이다. 5G MEC 기반 산업 비전 솔루션은 산업 비전 산업에 5G MEC 솔루션을 폭넓게 적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

화웨이 SDK 및 5G 모듈이 내장 된 최초의 5G MEC 기반 산업용 카메라는 수천만 픽셀의 HD 이미지를 생성하여 손실없이 압축할 수 있다. 이는 전송 대역폭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므로 고객이 생산현장에 더 많은 카메라를 설치할 수 있으므로 제조 산업의 자동화 된 품질 검사 요구 사항을 준수 할 수 있다.

장치 에지 시너지 측면에서이 초기 시험의 성공을 살펴 보겠습니다. MEC 노드의 무손실 압축 해제 서비스는 무손실 압축 가능 SDK를 사용하는 카메라와 함께 작동하며 이미지를 완벽하게 재구성 할 수 있습니다. 또한 Huawei 5G MEC 기반 Industrial Vision 솔루션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카메라를 원격으로 설정, 제어, 업그레이드 및 유지 관리하고 서비스 요구 사항에 따라 무손실 압축 해제 알고리즘을 원격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디바이스 엣지 시너지 측면에서 MEC 노드의 무손실 감압 서비스는 무손실 압축이 가능한 SDK를 사용하여 카메라와 연동하며 이미지를 완벽하게 재구성할 수 있다. 나아가 화웨이 5G MEC 기반 산업비전 솔루션을 통해 사용자는 카메라를 원격으로 설정, 제어, 업그레이드, 유지 관리할 수 있으며, 서비스 요구사항에 따라 무손실 감압 알고리즘을 원격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다.

또한 클라우드 에지 시너지 측면에서 화웨이 5G MEC는 사용자가 사업자의 에지 컴퓨팅 노드에서 산업비전 알고리즘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해 촘촘한 컴퓨팅 파워를 제공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높은 데이터 보안 요건을 충족한다. 화웨이 MEC 노드는 클라우드 교육 플랫폼과 혁신적으로 협업해 산업 비전 알고리즘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서로 다른 에지 노드에서 사용하는 알고리즘을 통일된 방식으로 관리해 O&M을 단순화한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