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술 조달 및 상업 혁신 지원에 대한 정부의 접근 방식에서 개선 및 권장되는 사항 등 2021년 3월에 발표 예정된 AI 정책보고서 작성을 위한...

NSCAI 로고 이미지

미국 정부가 중소 AI 기업이 상업적 AI 혁신을 강화하기 위해 정부와 더 쉽게 협력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의견과 제안을 오는 23 일까지 요청하고 있다.

이는 인공지능에 관한 국가 안보위원회(National Security Commission on Artificial Intelligence. 이하, NSCAI)가 AI 기술 조달 및 상업 혁신 지원에 대한 정부의 접근 방식에서 개선 및 권장되는 사항을 담은 2021년 3월에 발표 예정된 AI 정책보고서 작성을 위한 것이다.

특히 NSCAI는 AI 개발을 촉진하고 국가 안보 혁신 기반을 확장하며, 더 정부와 쉽게 할 수 있도록 협력하는 데 있어 중소 규모 AI 공급 업체로부터 자세한 실태파악과 이를 토대로 필요한 법령, 규정, 정책, 예산, 조직 및 문화 및 기타 관련 문제와 관련된 권장 사항을 찾고 위함이다.

이 솔루션은 우리 정부와 기업에 또한 과제일 수 있다. NSCAI의 미국내 중소 AI 공급 기업에 대한 의견을 제안하는 몇 가지 샘플 질문을 통해 함께 고민해 본다.

▶성공적인 AI솔루션의 확장을 포함하기 위해 연방 정부와 비즈니스를 수행할 때 직면하는 도전이나 장애물은 무엇입니까? 이러한 문제 나 장애물을 줄이거 나 제거하기 위해 어떤 변경을 할 수 있습니까?

▶미국 기업과 외국 기업으로부터 자금 조달(투자)을 받는 것 사이의 상충 관계를 어떻게 평가하십니까? 미국 기업과 미국 및 동맹국의 신뢰할 수 있는 투자자를 연결하는 데 미국 정부는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습니까?

▶연방 정부는 언제 매력적인 고객입니까? 언제 아닌가? 더 매력적인 고객이 되기 위해 연방 정부가 취할 수 있는 조치는 무엇입니까?

▶정부는 국가 안보(국익) 문제를 업계에 더 잘 전달하고 업계가 잠재적 솔루션을 시연하고 반복할 기회를 어떻게 더 잘 전달할 수 있습니까? 정부는 혁신적이고 예상치 못한 솔루션을 육성하기 위해 어떻게 업계와의 관계를 구성할 수 있습니까?

▶회사가 국가 안보 또는 국익 사업을 시작하거나 확장한다면 향후 24 개월 동안 미국에서 어떤 대규모 자본 투자를 고려할 것입니까? 이러한 투자를 수행하기 위해 미국 정부로부터 얼마나 많은 재정 지원과 어떤 형태(예: 비희석자본/Non-Dilutive Capital, 대출 보증, 지분 또는 기타 금융 상품)가 필요합니까?

▶연방 정부와 업계 간의 일시적인 인재 교환을 통해 무엇을 얻고 싶습니까? 이러한 교류를 진행하는 데 있어 어떤 어려움이나 장애물은 무엇이며 어떻게 극복할 것을 권장합니까?

▶AI 시스템의 편견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산업과 연방 정부가 제품 개발의 모든 단계에서 어떻게 더 잘 협력할 수 있습니까? 연방 정부는 책임있는 AI 개발을 어떻게 장려할 수 있습니까?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