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기반 자금 세탁 방지 솔루션, 음성 텍스트 변환 솔루션, 성문 인증 솔루션, 음성 챗봇 솔루션 등...

메이슨인텔리전스의 AI 기반 음성 인식 솔루션 개요

메이슨인텔리전스(대표 김재범)가 27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인공지능대전 2020(AI EXPO KOERA 2020)’에 참가해 새로운 'AI 기반 음성 인식 솔루션'을 선보인다.

메이슨인텔리전스은 신기술로 구축된 AI 엔진을 기반으로 음성인식, 자연어 처리, 성문인증 및 대화기능을 제공하는 인공지능 서비스 전문기업이다. 주요 사업 분야는 M-STT, M-BOT, M-MIC, M-AML 등이 있으며, 최근 자연어 처리 분석 엔진, 성문 인식 솔루션 등의 도입을 통해 사업 영역을 확장을 시도하며 성장을 위한 도전을 계속하고 있다.

이번 AI EXPO 2020에서 선보일 대표인 솔루션은 ▷AI 기반 음성 텍스트 변환 솔루션(M-STT)은 인식된 음성을 텍스트로 실시간 변환하거나 저장되어있는 대용량 음성 파일을 한 번에 텍스트로 변환하는 기능의 솔루션이다. 특허받은 기술력을 적용하여 높은 정확도와 빠른 학습 속도를 지녔으며, 폐쇄망 내에 도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안성이 뛰어나다. 한국어 트레이닝을 통해 한국어 분야에서도 높은 인식률을 자랑한다. 이 외에도 셀프 러닝 기능을 통해 솔루션을 사용할수록 인식률이 상승하며, 다국어 자동 인식, 화자 분리, 오디오 서치 기능 등을 제공한다.

▷AI 음성 챗봇 솔루션(M-BOT)은 뛰어난 음성 인식률의 음성 인식 기능을 제공하는 챗봇으로 24시간 365일 고객 상시 대응이 가능하여 고객 접근성과 편의성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불필요한 반복적인 업무들을 챗봇으로 대체하여 기업의 인건비가 줄어들고, 직원 만족도가 향상되어 업무 효율성을 상승시킨다. ▷실시간 자동 회의록 작성 솔루션(M-MIC)은 실시간으로 마이크에 대고 말하면 자동으로 텍스트 변환이 되는 방식의 회의록 작성 솔루션으로, 비싼 속기 비용과 시간을 대체하여 업무 편의성을 향상시킨다.

특히, 인공지능 기반 자금 세탁 방지 솔루션(M-AML)은 국내외적으로 이루어지는 자금의 유통을 추적, 적발하여 비정상적인 거래를 예방해주는 AML 솔루션으로 고객사에 맞게 커스텀하여 제공하며, 실시간 감시는 물론이고, 폐쇄망 내에서도 사용 가능한 AI 기반 차세대 자금 세탁 방지 솔루션이다. 

마지막으로 ▷성문 인증 솔루션(M-BIO)은 음성 생체 인식을 사용한 본인 인증 및 식별 솔루션으로 음성 생체 인식을 사용항 고객을 식별하고, 안전하고 빠른 인증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 인공지능 심층신경망(DNN)을 이용하여 다른 언어나 억양으로 말해도 정확하게 화자를 식별할 수 있으며, 특정 문장을 말하지 않아도 자연스러운 음성만으로도 빠르게 화자 인증 등록이 가능하다.

한편, 메이슨인텔리전스는 경찰청 1급지 147개 서에 도입을 위한 STT 사업을 시범사업을 진행했다. 수사관이 사건 조서를 작성할 때 경찰관과 피조사자간의 대화 내용을 자동으로 문자 변환, 기록 및 저장하는 데 사용되었다. 또한, TV조선에서 진행한 글로벌 리더스 포럼 2019, 2020 국제화상컨퍼런스에 STT를 납품한 실적이 있으며, 이러한 배경을 통해 헤럴드경제에서 주최한 대한민국현신인물브랜드 대상 ‘AI서비스프로그램’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빠른 속도로 성장중인 기업이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