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미지
로고 이미지

인공지능(AI) 플랫폼 서비스 기업인 인공지능팩토리(대표 김태영)가 27일(화)부터 29일(목)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 KOREA 2020)’에 참가해 크라우드 소싱 기반의 수준 높은 인공지능(AI) 플랫폼 서비스를 선보인다.

인공지능팩토리는 크라우드 소싱기반 인공지능 모델 개발, end-to-end 데이터 및 AI 모델 유지 관리, AutoML로 빠른 프로토타이핑 실현 등의 AI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AI 스타트업으로 이번 행사에서 방문 고객들이 플랫폼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전시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대표적인 플랫폼 서비스로는 AF(AI Factory) Competition, AF Class, AF Research, AF Operation 등이 있다.

주력 서비스인 'AF Competition'은 클라이언트가 필요로 하는 AI 모델을 크라우드 소싱 기반으로 해결, 제공하는 AI 경진 대회 플랫폼 서비스다. 문제 해결을 위해 대회에 참가한 개발자들이 공개적으로 경쟁을 펼칠 수 있도록 판을 제공한다. 클라이언트는 인공지능팩토리의 플랫폼을 통해 경진 대회를 진행하고 목표로 하는 AI 모델을 개발할 수 있다.

인공지능·머신러닝·데이터사이언스 기반의 교육 플랫폼 서비스인 'AF Class'는 학생들의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 함양을 위한 서비스로, 사용 기관의 자체 인공지능 교육 플랫폼 구축부터 문제관리, 축제, 채점, 평가, 분석 기능이 아우러진 원스톱 교육 시스템이다. 'AF Research'는 AI 연구관리 플랫폼 서비스다. 사용자 편의를 위한 자체 플랫폼 구축은 물론, 연구 활동에 필요한 문제 정의부터 평가 및 검증 등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1인 연구실이 아닌 모든 사용자의 연구실이라는 역할을 통해 경쟁과 협업의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김태영 인공지능팩토리 대표는 “AF의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서 AI 기술 진입장벽을 낮추고 AI팩토리를 AI 분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로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