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GX-2 A100 서버는 이전 세대 GPU 서버 대비 6배의 딥러닝 학습 성능, 7배의 추론 성능을 자랑하며 HPC 워크로드에서는 2.1배의 성능 향상을 보여준다. A100의 멀티 인스턴스 GPU 기술을 통해 최대 7개의 개별 GPU 인스턴스로 분할하여 동시에 다양한 AI 연산을 수행할 수 있다.

슈퍼솔루션 부스 전경
슈퍼솔루션 부스 전경

서버 및 스토리지 전문 기업이자 슈퍼마이크로 한국 공식 공급사 ㈜슈퍼솔루션(대표 김성현)이 27일부터 29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 인공지능대전2020(AI EXPO KOREA)에서 혁신 GPU 시스템 및 고성능, 고효율 서버 솔루션들을 선보였다.

슈퍼솔루션 부스에는 국회 중소기업특별위원장인 김경만 의원(더불어민주당)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신정훈 의원(더불어민주당), 그리고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이용빈 의원 등이 국내 인공지능(AI) 산업 현황과 실태를 점검하고 국내 AI 산업 경쟁력 강화와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수렴에 나섰고 다양한 AI 업계 및 단체 관계자들이 방문하였다.

국회 과방위 이용빈 의원이 슈퍼마이크로 HGX-2 A100 GPU 서버에 높은 관심을 표명하고 있다.

특히, 전시된 많은 제품들이 많은 관심을 받았지만 이번 전시회를 통해 처음 선보인 슈퍼마이크로 HGX-2 A100 GPU 서버는 엑스포를 찾은 방문객들은 물론 전시장 내 인공지능 솔루션 업체 관계자들에게 꾸준한 관심과 주목을 받았다.

슈퍼마이크로 A100 서버는 SXM-2 와 PCI 방식의 엔비디아 A100 텐서코어 GPU를 2U에서 4개, 4U에서 무려 8개까지 지원한다. AMD EPYC 7002 프로세서 등으로 CPU 처리 성능을 크게 향상시켰으며 최대 32개의 DDR4-3200MHz 메모리 대역폭, 10개의 PCIe Gen 4 슬롯으로 낮은 레이턴시와 데이터의 고속 전송이 가능하다.

A100 GPU를 위한 고급 열처리 설계, 96% 전력 효율의 티타늄 레벨 파워서플라이를 최대 4개까지 지원하여 안정성과 전력 효율을 증대하고 TCO 및 TCE 절감에도 기여하며 향상된 AIOM(Advanced IO Module)로 병목현상 없는 고속 네트워킹 통신을 지원한다.

슈퍼솔루션 김지영 이사가 이 의원에게 슈퍼마이크로 HGX-2 A100 GPU 서버(좌측하단 전시)의 AI성능을 설명하고 있다.
슈퍼솔루션 김지영 이사가 이 의원에게 슈퍼마이크로 HGX-2 A100 GPU 서버(좌측하단 전시)의 AI성능을 설명하고 있다.

HGX-2 A100 서버는 이전 세대 GPU 서버 대비 6배의 딥러닝 학습 성능, 7배의 추론 성능을 자랑하며 HPC 워크로드에서는 2.1배의 성능 향상을 보여준다. A100의 멀티 인스턴스 GPU 기술을 통해 최대 7개의 개별 GPU 인스턴스로 분할하여 동시에 다양한 AI 연산을 수행할 수 있으며 GPU Direct RDMA 및 GPU Direct 스토리지 기능으로 한차원 더 높은 GPU 피어 투 피어(peer-to-peer) 통신이 가능하다.

슈퍼솔루션은 네트워크 스위치부터 미션 크리티컬 서버, 올플래시 NVMe 스토리지, 고밀도 블레이드 서버 등이 탑재된 슈퍼마이크로 통합 랙 솔루션, 고속 고효율 NVLink GPU 서버 등 슈퍼마이크로의 다양한 고성능 GPU 서버를 전시하고 사용자 정의 맞춤형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자사 국산서버 '슈솔' 제품군도 선보였다. '슈솔'은 하드웨어 구성, 디자인, 제품 보증 등 제품 구성과 관련하여 비즈니스 요구에 최적화된 시스템이 구현 가능해 IT 효율성을 더욱 강화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