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사이버보안 컨퍼런스, 2021 RSA 컨퍼런스 전면 온라인화 결정
세계 최대 사이버보안 컨퍼런스, 2021 RSA 컨퍼런스 전면 온라인화 결정
  • 정한영 기자
  • 승인 2020.11.11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SA 컨퍼런스 홈페이지 캡처
RSA 컨퍼런스 홈페이지 캡처

세계 최고의 정보보안 컨퍼런스이자 전시회인 RSA 컨퍼런스(RSA® Conference)가 2021 RSA 컨퍼런스를 온라인 콘퍼런스로 전면 개최한다고 10일(현지시간) 발표했다.

RSA 컨퍼런스는 2021년 5월 17일 시작되는 한 주 동안 컨퍼런스를 예정대로 개최해 RSA 컨퍼런스에 대한 글로벌 사이버보안 커뮤니티의 기대에 부응하기로 했다.

2021 RSA 컨퍼런스는 디지털 제일주의를 표방해 업계 최고의 지성들이 한데 모인 20개 트랙과 300여개 세션, 기조연설, 파트너 세미나, 대화형 세션, 스폰서 브리핑 등 다양한 양질의 콘텐츠로 구성된다. 참가자들은 이노베이션 샌드박스 콘테스트(Innovation Sandbox Contest), 플래그(Flag) 행사, 정보나누미(Birds of a Feather) 세션 등 익숙한 여러 프로그램들을 통해 서로 협력하고 교류할 수 있다. 또 온라인 환경이기에 가능한 흥미진진한 프로그램들도 새로이 배치된다. 컨퍼런스 의제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정보는 2021년 초에 발표할 예정이다.


린다 그레이 마틴(Linda Gray Martin) RSA 컨퍼런스 총책임자는 “사이버보안 커뮤니티의 건강과 안전을 고려해 2021 RSA 컨퍼런스를 전면 온라인화하기로 결정했다”며, “이번 결정은 사이버보안 커뮤니티가 올바로 계획할 충분한 시간을 벌어 준다는 점에서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회복력을 주제로 개최된 올해의 RSC 콘퍼런스에서도 볼 수 있듯이 뛰어난 콘텐츠를 제시하는 한편 사이버보안 업계 최고의 전문가들이 각종 문제에 정면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영감을 불어넣은 RSAC의 30년 전통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21 RSA 컨퍼런스 등록은 2021년 1월에 시작된다. 참가비는 아직 검토 중이며 오프라인 개최 시보다 저렴할 것으로 예상된다. 스폰서와 출품자, 파트너들은 디지털 형태로 기획한 새로운 스폰서십 패키지에 대한 연락을 추후 받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