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스테이츠, 차세대 'AI 전문가 50'인 육성 위한 부트캠프 1기 모집
코드스테이츠, 차세대 'AI 전문가 50'인 육성 위한 부트캠프 1기 모집
  • 최광민 기자
  • 승인 2020.11.16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과학자, 데이터 분석가, 데이터 엔지니어, 머신러닝 엔지니어로 새로운 커리어 위한 고용노동부 ‘2020년 K-디지털 트레이닝’ 사업 일환으로 AI인재 육성비 전액 지원
교육 이미지
교육 이미지

코드스테이츠(대표 김인기)가 고용노동부(장관 이재갑)와 함께하는 인공지능(AI) 엔지니어 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대한민국 디지털 뉴딜을 이끌어갈 50명의 훈련생 선발에 나선다.

IT 인재 양성 스타트업 코드스테이츠가 오는 12월 14일까지 '인공지능 부트캠프' 1기 훈련생을 공개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부트캠프란 특정 기간동안 최적화된 커리큘럼을 통해 집중적으로 IT 인재를 육성하는 훈련소를 뜻한다.

AI 전문가를 양성하는 이 프로그램은 고용노동부에서 추진하는 ‘2020년 디지털 핵심 실무 인재 양성사업(K-디지털 트레이닝)의 일환으로, 50명의 인재 육성에 필요한 교육비 전액이 지원된다.

이 프로그램은 내일배움카드를 소지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다음달 14일까지 한 달간 코드스테이츠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부트캠프는 12월 28일부터 내년 7월까지 약 7개월간 진행된다.

'인공지능 부트캠프'의 교육과정은 데이터 전처리, 머신러닝, 딥러닝, 웹 개발 등의 전체적인 AI 관련 이론 교육을 받고, 7개 이상 실제 프로젝트에 참여해 개발 실무를 익히게 된다. 정해진 시간 내에 많은 학습량을 다루고 다수의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하드 트레이닝 코스인 만큼, 단시간 내에 역량을 끌어올려 현업에서 바로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전문 AI 엔지니어로 성장할 수 있다. 

교육 수료 후에는 데이터 과학자, 데이터 분석가, 데이터 엔지니어, 머신러닝 엔지니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커리어를 발전시켜 나갈 수 있다.

코드스테이츠 김인기 대표는 “국내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인공지능 산업이 확대됨에 따라 개발자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데 비해 공급은 부족한 상황”이라며 “컴퓨터 공학 등을 전공하지 않았더라도,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로서 커리어를 시작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집중 교육을 통해 유망한 산업 분야에서 새로운 커리어에 도전해 볼 수 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코드스테이츠는 교육 종료 후에도 이력서 및 포트폴리오 작성, 모의 면접 등을 포함한 커리어 컨설팅, 150여 곳의 취업 연계 파트너사에 대한 채용 연결 기회, 인공지능 관련 강의와 국내외 AI 전문가들의 무료 공개 세미나 교육 자료 제공과 코드스테이츠 졸업생들과의 온-오프라인 모임을 통한 네트워킹 등 훈련생들의 커리어를 위한 실질적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