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젠아이씨티, I-SmartK 솔루션... AI기반 스마트 키오스크 분야시장 선도한다.
엘젠아이씨티, I-SmartK 솔루션... AI기반 스마트 키오스크 분야시장 선도한다.
  • 박현진 기자
  • 승인 2020.11.17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키오스크 솔루션인 i-SmartK는 AI음성, AI영상, 대화처리 플랫폼 기반으로 스마트폰 앱 및 테블릿 앱 API 연계가 가능하며 결재할인 앱 어플리케이션과 사용자 간편 CRM 관리, 개인별 맞춤 추천 정보관리 등의 고객관리기능도 제공
I-SmartK솔루선 개요
I-SmartK솔루선 개요

엘젠아이씨티(대표 김남현)는 최근 자사의 음성인식 솔루션인 i-Voice와 챗봇솔루션을 i-Chat 등을 탑재한 I-SmartK 솔루션을 스마트 키오스크 분야에 제공하여 언택트 시대의 트렌드에 맞는 AI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일조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엘젠아이씨티가 제공중인 스마트 키오스크 솔루션인 i-SmartK는 AI음성, AI영상, 대화처리 플랫폼 기반으로 스마트폰 앱 및 테블릿 앱 API 연계가 가능하며 결재할인 앱 어플리케이션과 사용자 간편 CRM 관리, 개인별 맞춤 추천 정보관리 등의 고객관리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특히, I-SmartK는 기존의 키오스크 업체들이 음성인식 적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단가부분을 해결할 수 있도록 윈도우즈 환경에서도 스탠드얼론 방식으로 음성인식을 제공하는 모듈을 개발하여 키오스크업체의 어려움인 단가에 대한 부분을 해결하였다.

엘젠아이씨티는 키오스크업체들과 협업하여 자사의 AI솔루션인 I-SmartK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히며 최근 지자체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를 출시하였고 적용중에 있다고 밝혔다.

또한, 자사의 i-SmartK 기술이 탑재된 스마트키오스크들이 공공기관과 대규모 빌딩, 그리고 대형쇼핑몰 등에 공급되고 있으며 스마트키오스크산업에 전적으로 지원하는 자체 TFT도 구성하여 고객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한다.

회사는 올 하반기에 성공적인 시리즈AI 유치와 본사 이전을 통해 보다 더 나은 비즈니스 환경 구축과 인력 채용, R&D 환경 구축을 통해 AI비지니스를 더욱 확장하고 있다.

또한 최근 한 회의 참석자의 발화를 실시간으로 작성하는 인식률 최강 회의록 시스템인 AI 태블릿 회의록시스템을 출시하였다. 이 회의록시스템은 인공지능 기반의 음성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단말기에서 별도의 서버 이동 없이 음성 신호를 텍스트로 변환하며 회의장 내 소음과 동시발언 등의 상황에서도 발화자의 음성을 개별 인식하여 화자를 명확히 구분한다.

또한, 음성인식을 통해 작성된 회의록을 수정하고, 완료본을 회의 참석자 및 업무 관련자에게 공유할 수 있다.

엘젠아이씨티 김남현 대표는 엘젠이 그동안 성공시켰고 성공시키고 있는 AI기반 솔루션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시장에 확대 적용할 것이며 " AI기반의 STT, 자연어처리 기술로 스마크키오스크와 회의록 분야에 대고객 서비스와 AI활용이 더욱 세련되게 제공되도록 최대한 지원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