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개발 위한 효율적 데이터 관리 관련 유익한 정보, 자사 기술 노하우 등 공개와 테크, 뉴스, 유즈케이스, 백서 등 4개 섹션으로 운영

슈퍼브에이아이 공식 기술 블로그 캡처

인공지능 기업 슈퍼브에이아이는 데이터 라벨링 노하우 및 특허 기술, MLOps(Machine Learning Operations) 관련 컨텐츠를 볼 수 있는 공식 기술 블로그를 개설했다.

블로그는 슈퍼브에이아이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 가능하며, 자사 핵심 기술을 공개하는 Tech(테크), 인터뷰 및 활동 소식, 제품 업데이트 소식 등을 전하는 News(뉴스), 파트너사 활용 사례를 소개하는 Use Cases(유즈 케이스), 기술 노하우를 정리한 White paper(화이트페이퍼, 백서) 등으로 구성됐다.

현재 블로그에는 '학습용 데이터 관리로부터 시작하는 MLOps', 'DevOps의 다음은 MLOps입니다', '데이터 라벨링 사업 노하우' 등 슈퍼브에이아이가 지금까지 쌓아온 인공지능 데이터 관련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컨텐츠들이 업로드 되어 있다. 모든 컨텐츠는 김현수 대표를 비롯해 김계현 CRO와 임직원들이 직접 기획하고 작성한다.

슈퍼브에이아이 기술 블로그의 주요 기고자 중 한명인 김현수 대표는 로보틱스앤오토메이션(Robotics & Automations) 등의 테크 전문 미디어에 머신러닝 데이터 관리에 관한 글을 기고하는 등 미국 내 최고 기술 커뮤니티 내에서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관리의 필요성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다. 

얼마 전에는 실리콘밸리 최상위 기업의 데이터/인공지능 책임자들이 참여하는 것으로 유명한 투워즈데이터사이언스(Towards Data Science) 채널과 팟캐스트 인터뷰를, 포브스지와 ‘데이터 관점의 MLOps 필요성’에 대해 인터뷰를 하기도 했다. 김계현 CRO(Chief Research Officer)는 비전 인공지능 분야에서 손 꼽히는 전문가로, 연구 부문과 소프트웨어 개발 실력을 모두 갖춘 AI 스페셜리스트로 정평이 나 있다.

슈퍼브에이아이 김현수 대표는 “슈퍼브에이아이가 데이터계의 깃허브(GitHub)를 꿈꾸는 만큼, 인공지능 데이터 생태계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자사의 기술 노하우를 공개하겠다”며, ”추후에는 AI 개발자들에게 직접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와 지식을 오픈소스화하는데도 많은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