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백신개발에 필수인 임상시험 빅데이터 플랫폼 서비스 제공…

메디아이플러스 정지희 대표의 수상 후 기념촬영 모습
메디아이플러스 정지희 대표의 수상 후 기념촬영 모습

메디아이플러스(대표 정지희)가 ‘도전! K-스타트업 2020’에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도전! K-스타트업 2020은 중소벤처기업부와 교육부, 과학기술통신부 등 7개 부처가 합동으로 개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창업경진대회로 메디아이플러스가 이번에 수상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특별상은 전체 7천여 참가팀 중 선정된 29개 팀에서 왕중왕전 진출팀을 제외, 각 리그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둔 스타트업에 수여되는 특별상이다.

2019년 설립된 메디아이플러스는 신약 및 백신 개발에 필수 과정인 임상시험 효율화를 목표로 관련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데이터를 제공하는 임상시험 빅데이터 플랫폼을 서비스하는 기업이다. COVID-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우수한 실적과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MZ세대 대상 의료, 제약, 바이오산업 정보를 쉽게 설명하는 유튜브 채널 ‘한알만’을 운영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메디아이플러스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설립하고 창업진흥원·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운영하는 판교 창업존에 입주해 있다.

메디아이플러스 정지희 대표는 “약 9개월 동안 경진대회를 진행하면서 많은 분들을 만나고 피드백을 얻으며 좀 더 성장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더욱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