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진보된 로봇인 클릭봇은 로봇공학에 대한 매력적이고 실제적인 접근법을 제공하여 호기심 많고 창의적인 마인드를 위한 완벽한 동반자 역할을 한다. 걷기, 등산, 춤, 경주, 그림 그리기, 그리고 심지어 게임을 할 수 있는 능력까지 보유하고 있다

인텔과 삼성 등에서 경험을 쌓은 최고의 엔지니어와 디자이너로 구성되어 2014년에 설립, 로봇 설계에서 인공지능(AI) 알고리즘에 이르기까지 40 개 이상의 독립적인 지적 재산을 소유하고 있는 중국에 본사를 둔 키이 테크(KEYi Tech)가 혁신적인 지능형 STEA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 Mathematics) 코딩 로봇인 '클릭봇(ClicBot)'이 27일(현지시간) 미국 시장에 선보였다.

현재 아마존과 샌프란시스코의 정보기술(IT) 기기 편집숍 B8ta 체험형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가장 진보된 AI 로봇인 클릭봇은 로봇공학에 대한 매력적이고 실제적인 접근법을 제공하여 호기심 많고 창의적인 마인드를 위한 완벽한 동반자 역할을 한다. 걷기, 등산, 춤, 경주, 그림 그리기, 그리고 심지어 게임을 할 수 있는 능력까지 보유하고 있다.

로봇은 인터랙티브한 로봇 캐릭터 Bic과 Bac으로 구성됐으며 즉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Bic은 배회하고 탐험하고 트릭을 수행하는 것을 좋아하는 모험심이 강한 이륜 자동 균형 로봇이다. Bac은 놀고, 배우고, 춤을 추는 것을 좋아하고 다양한 유형의 터치, 시각 및 제스처에 반응할 수 있다.

Bic은 모험적이고, 두 바퀴가 달린 자기 균형잡힌 로봇으로, 돌아다니고, 탐험하고, 심지어 묘기를 부리는 것을 좋아한다. Bac은 두뇌의 역활로 다른 종류의 촉각, 시각, 몸짓에 반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놀고, 배우고, 춤추는 것을 좋아하는 호기심 많은 과학자다.

클릭봇은 로봇 영감(Robo-Spiration)을 찾는 사용자를 위해 앱 내 플레이그라운드(Playground)를 제공하며, 50개 이상의 사전 구성된 로봇 디자인과 프로그램, 실험을 장려하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사용자가 어떤 구성이라도 살릴 수 있는 플레이그라운드에는 로봇의 내장 화면과 앱에 나타나는 단계별 지시사항 뿐만 아니라 회전 가능한 3D 렌더링 디자인을 포함하고 있다. 플레이그라운드에 있는 각각의 클릿봇은 사용자가 쉽게 잠금 해제할 수 있는 제어기 기능의 독특한 조합과 클릭봇을 주행시키는 스티어링 휠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시켰다.

ClicBot은 사용자가 자신의 잠재력을 얼마나 깊이 탐구하고 자신의 독창성을 테스트하고 싶어하는지에 따라 4 가지 키트로 제공된다.

데모 모션 옵션을 통해 사용자는 다양한 동작을 기록, 편집 및 저장하고 클릭봇의 이동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한편, 스티어링 모션은 사용자가 컨트롤러 기능으로 데모 및 회전 모션을 결합한 차량 빌드용이다.

코딩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위해 기존의 우리가 알고 있는 언어와 다르게 시각적으로 코드를 편집할 수 있게 해주는 구글 라이브러리 Blockly를 통해 그래픽 프로그래밍을 사용하여 고급 동작 및 제어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자신 있게 코딩할 수 있는 단계별 퀵 가이드 튜토리얼 비디오를 통해 기술 수준 전반에 걸쳐 제공된다.

사용자는 앱에서 커뮤니티를 통해 자신의 로봇 창작물을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있다. 여기에서 다른 사람이 자신의 클릭봇을 확장하기 위해 업그레이드 및 사전 설정된 구성에 액세스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창작물을 업로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