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도의 서버가 필요 없이 유방 촬영 시스템의 취득 워크스테이션을 통해 운영되는 유일한 딥러닝 제품으로, 간단하고 편리하며 안전한 환경을 제공한다.

주로 여성의 건강 증진에 초점을 맞춘 혁신적인 의료기술 기업 美 홀로직(Hologic)이 방사선 전문의가 쉽게 유방암을 식별할 수 있도록 설계된 새로운 딥러닝 기반 소프트웨어 '지니어스 AI 디텍션 (Financial AI™ Detection)'이 미국 식품의약국(FDA) 허가(K201019) 및 상업적 가용성을 지난 3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새로운 소프트웨어 지니어스 AI 탐지 기술로 이미지 획득 당시 핵심 메트릭을 제공하여 방사선 전문의가 워크플로우를 최적화하고 환자 치료를 촉진하기 위해 복잡성과 예상 판독 시간별로 사례를 분류하고 우선순위를 정하는 데 도움이 된다. 별도의 서버가 필요 없이 유방 촬영 시스템의 취득 워크스테이션을 통해 운영되는 유일한 딥러닝 제품으로, 간단하고 편리하며 안전한 환경을 제공한다.

68 병변 점수는 의심스러운 영역이 암을 나타낸다는 확신
68 병변 점수는 의심스러운 영역이 암을 나타낸다는 확신

제니퍼 미이드 홀로직 유방 및 골격 헬스 솔루션스(Breast and Skeletal Health Solutions) 부문 사장은 "유방암 검진의 최신 돌파구로서, 유방건강관리 연속체 내 모든 단계에 걸쳐 암 검진을 개선하고 작업흐름을 최적화하며 환자 경험을 향상시키겠다는 홀로직의 의지를 더욱 확고히 하고 있다"며, "Genius AI Detection이 의심스럽고 종종 미묘한 병변 관심 영역을 식별함으로써 이미지 해석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와 방사선 전문의에게 환자 사례에 대해 가장 중요한 우선순위를 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식별과 진단 후속 조치 사이의 주기를 단축하고 궁극적으로 환자 결과를 개선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갖고 있어 초기 유방암 식별에 진정한 게임 체인저이다" 라고 덧붙였다.

한편, '지니어스 AI 디텍션' 소프트웨어는 표준 해상도 단층 합성(Tomosynthesis) 외에도 자사의 단층 합성 이미징 Clarity HD 및 3DQuorum 이미징 기술의 최신 혁신을 지원하는 유일한 3D CAD 솔루션으로 지니어스 3D 유방조영술(Mammography) 검사는 홀로직의 3D 유방조형술(Hologic® 3D Mammography™) 시스템에서 획득되며 2D 및 3D 이미지 세트로 구성된다.

여기서 2D 이미지는 획득한 2D 이미지 또는 3D 이미지 세트에서 생성 된 2D 이미지가 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홀로직의 3D 유방조형술 시스템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지니어스 AI 디텍션 (Financial AI™ Detection- 보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