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연구원들과 협력 기관들이 젯슨 개발자 키트(Jetson developer kit)와 딥스트림(DeepStream), 아이작(Issac)과 같은 SDK를 포함한 엔비디아 AI 플랫폼에서 차세대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도록 지원

엔비디아(CEO 젠슨 황)는 학계를 넘어 산업용 및 정부기관용으로 인공지능(AI) 연구가 확대되는 것을 지원하는 응용 연구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Applied Research Accelerator Program)을 7일(현지시간) 발표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GPU 가속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위해 엔비디아 플랫폼상에서 실행되는 응용 연구를 지원한다.

응용 연구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은 초기에는 로보틱스와 오토노머스 머신 분야를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시장분석 업체인 IDC에 따르면, 로보틱스 시스템과 드론에 대한 전세계 지출액이 2023년 약 2,410억 달러(약 261조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2020년도 추정 지출액인 1,287억 달러(약 140조원)보다 88%가량 증가한 수치이다. 또한, 해당 프로그램은 데이터 사이언스, 자연어처리(NLP), 음성, 대화형 AI 등의 영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연구원들과 협력 기관들이 젯슨 개발자 키트(Jetson developer kit)와 딥스트림(DeepStream), 아이작(Issac)과 같은 SDK를 포함한 엔비디아 AI 플랫폼에서 차세대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도록 지원한다.

후원단체와 협력하고 있는 연구진들 또한 네트워킹, 마케팅 기회와 더불어 기술지원, 하드웨어 보조금, 자금지원, 애플리케이션 지원, AI 교육 프로그램 등을 제공받는다. 엔비디아는 현재 신기술을 시장에 보급하려는 기업과 협력해 자동화용 로보틱스 및 AI를 구축하려는 연구진을 대상으로 이번 프로그램에 대한 지원서를 받고 있다.

한편, 엔비디아 응용 연구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의 초기 참여 조직들은 AI 성능이 농업, 물류, 헬스케어 분야를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보여주고 있으며, 실용적인 애플리케이션에서 AI의 실현 가능성을 보여주는 학계 연구진에게 자금 지원과 하드웨어 보조금을 제공한다. 또한 이 프로그램은 연구자들을 위해 서드파티 보조금 신청 지원서를 위한 후원 편지를 제공한다.

프로그램 회원은 아이작과 딥스트림은 물론 젯슨을 포함해 엔비디아 플랫폼의 사용방법에 대한 기술지원도 받을 수 있다. 또한, 다양한 AI 기술을 습득하도록 돕는 딥 러닝 인스티튜트(Deep Learning Institute) 교육 과정도 수강할 수도 있다. 이와 더불어, 엔비디아 GPU 테크놀로지 컨퍼런스(GTC)에서 발표할 수 있고, 인적 네트워크를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