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4일부터 시작되는 '머신러닝 야학' 2기에서는 텐서플로우(TensorFlow)를 이용한 머신러닝 수업, 보다 깊은 내용을 학습하고 싶지만 코드는 다루고 싶지 않은 사람들을 위한 orange3를 이용한 머신러닝을 학습할 수 있다. 더불어, Tensorflow 심화수업과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해서 머신러닝을 구현할 수 있는 Tensorflow.js 수업도 제공된다.

플랫폼 로고 이미지
플랫폼 로고 이미지

전례없는 팬데믹 상황으로 비대면 생활이 강조되면서 우리 삶 전반에 걸친 여러 서비스가 디지털로 전환 되고 있다. 디지털 혁신을 가속시키는 머신러닝과 같은 기술의 발전이 이를 가능하게 하는데 크게 일조하고 있다.

뉴노멀 시대의 핵심 기술로 머신러닝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구글코리아와 생활코딩이 '머신러닝 야학' 2기를 시작한다.

'머신러닝 야학'은 구글코리아와 생활코딩이 함께 진행하는 온라인 무료 머신러닝 교육 프로젝트로, 초등학생부터 직업으로 머신러닝을 시작하려는 분들까지 머신러닝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지난 8월에 시작한 1기에는 아이와 함께 머신러닝을 공부하기 위해 참여한 엄마부터 해외에서 대학 졸업을 앞둔 학생까지 총 19,004명의 참가자가 머신러닝 야학을 통해 학습했다.

'머신러닝 야학'은 혼자서도 충분히 학습 가능한 온라인 동영상 강의와 전자책을 제공한다. 그러나 혼자 공부하면서 느낄 수 있는 고립감이나 소통의 부재 등 온라인 교육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커뮤니티도 함께 진행된다. 각 트랙별 온라인 진도표를 공유하여 교류할 수도 있고 현업에서 활동 중인 머신러닝 엔지니어와 구글코리아 엔지니어로 구성된 조력자들로부터 궁금증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오는 1월 4일부터 시작되는 '머신러닝 야학' 2기에서는 지난 1기와 마찬가지로 누구나 쉽게 머신러닝의 본질을 배울 수 있는 머신러닝 1, 코드를 통해서 머신러닝을 이용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텐서플로우(TensorFlow)를 이용한 머신러닝 수업, 보다 깊은 내용을 학습하고 싶지만 코드는 다루고 싶지 않은 사람들을 위한 오랜지3(orange3)를 이용한 머신러닝을 학습할 수 있다. 더불어, 이번 2기에는 새롭게 Tensorflow 심화수업과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해서 머신러닝을 구현할 수 있는 Tensorflow.js 수업도 제공된다.(아래는 관련 머신러닝 교육 안내 영상)

한편, 이 과정을 수강하기 위해서는 12월 22일부터 머신러닝 야학 홈페이지(http://ml.yah.ac/)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머신러닝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2021년 1월 4일부터 15일까지 교육과정이 제공되며, 강의를 모두 수강한 참가자에게는 1월 19일에 진행되는 온라인 수료식에서 수료증도 발급된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