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람의 PERCEPT LiDAR는 고도로 통합된 형태의 시스템온칩 제품군으로 구성된 LeddarTech의 레다엔진(LeddarEngine™)과 통합된다.

OSRAM 라이다 percept 플랫폼
OSRAM 라이다 percept 플랫폼

레벨 1~5 자율주행(AD) 센싱 기술 및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분야 글로벌 리더인 레다테크(이하, LeddarTech)는 자동차용 조명 및 레이저 시스템 분야 글로벌 리더인 오스람(OSRAM)과 장기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현지시간) 밝혔다.

이에 따라 LeddarTech는 LiDAR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부품을 오스람의 PERCEPT™ LiDAR 플랫폼에 공급하게 된다.

PERCEPT LiDAR 플랫폼은 최초의 플렉서블형 고체 LiDAR 플랫폼으로 산업용 및 자동차 평가 용도에 초점을 맞추어 설계됐다. 오스람은 Tier 2 업체 자격으로 OEM사와 Tier 1, 시스템 통합사들이 자체적인 애플리케이션에 도입할 수 있도록 중장거리 플랫폼을 제공한다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업계 최초의 자동차 등급 ADAS와 완전 자율주행 시스템을 양산형 가격으로 공급한다는 목표다.

오스람의 PERCEPT LiDAR는 고도로 통합된 형태의 시스템온칩 제품군으로 구성된 LeddarTech의 레다엔진(LeddarEngine™)과 통합된다. 여기에는 ISO 26262를 획득했으며 시스템 비용과 개발 시간을 크게 단축시킬 수 있는 관련 LiDAR 측정 소프트웨어도 포함된다.

오스람의 레이저 제품, 그리고 광학 모듈 설계 및 산업화 전문성이 결합된 PERCEPT LiDAR 플랫폼은 현존하는 라이다 가운데 성능과 다기능성이 가장 우수하며 가격 역시 라이다를 통합하는 ADAS 시스템 대량 도입이 가능한 수준이다.

오스람과 LeddarTech는 앞으로 PERCEPT LiDAR를 활용해 강화 3D 친환경 모델을 제공하는 인지 소프트웨어 솔루션 개발을 위한 협업도 진행하게 된다. 이들 솔루션은 로데이터 센서 융합 등 LeddarTech의 인지 기술에 기반해 개발될 예정이다.

이러한 기술은 비용 효율적 LiDAR, 카메라 및 레이더 그리고 전반적으로 낮아진 시스템 컴퓨팅 전력을 통해 강화된 형태의 비용 효율적 ADAS 시스템 개발에 기여하게 된다.

샤를 불랑제(Charles Boulanger) LeddarTech CEO는 “LeddarTech는 세계 최대 자동차용 조명 공급사로 업계에서 두루 인정받는 오스람과 협업을 진행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LeddarTech가 보유한 LiDAR, 센서 융합, 인지 기술 관련 경험과 OSRAM의 산업화 경쟁력 및 고신뢰성, 고품질 자동차 모듈 공급 경험이 결합된다면 업계를 위해 서로 이득이 되는 파트너십의 모델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올라프 베를라인(Olaf Berlien) 오스람 CEO는 “OSRAM은 독창적인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부품에 기반한 LeddarTech의 획기적인 LiDAR 기술 접근 방식을 높게 평가하며 2017년 초 이 회사에 7000만달러를 투자하며 주요 주주가 됐다”며, “이후 LiDAR 제품 개발을 위해 7000만달러 이상을 추가로 투자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를 통해 OSRAM은 Tier 1 및 OEM 업체를 대상으로 이들이 대량 공급을 위해 요구하는 비용과 성능을 두루 만족시키는 LiDAR 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