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솔루션은 팔란디어 파운드리를 활용하고 IBM Cloud Pak for Data, 왓슨 및 래드 헷 오픈시프트와 통합... 소매, 금융 서비스, 제조, 의료 및 통신 등 산업 전반의 AI 비즈니스를 위해 설계되었다.

IBM Palantir Cloud Pak for Data 시연 화면 캡처
IBM Palantir Cloud Pak for Data 시연 화면 캡처

지난해 9월 미국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상장한 빅데이터 분석 기업 팔란티어 테크놀로지(Palantir Technologies)가 IBM과 비즈니스를 위한 인공지능(AI)를 제공하는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이 파트너십을 통한 새로운 제품인 '팔란티어 IBM 클라우트 팩 데이터(Palantir for IBM Cloud Pak for Data)'는 오는 3월에 일반 출시 될 예정이다. 또 팔란티어는 래드 헷 오픈시프트(Red Hat OpenShift)를 채택하여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어디에서나 실행할 수 있다.

신제품은 팔란티어 파운드리(Palantir Foundry)를 활용하고 왓슨과 IBM 데이터 용 클라우드 팩(IBM Cloud Pak for Data) 서비스와 통합하여 데이터 및 AI를 포함하는 정보 아키텍처를 내장된 거버넌스로 제공된다.

AI 비지니스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위한 팔란티어의 차세대 운영 플랫폼은 기업이 IBM 왓슨(Watson)을 사용하여 AI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구축 및 배포하는 방법을 단순화하고 사용자가 전문적인 기술 없이도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 방대한 양의 데이터에 접근하고 분석 및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AI를 사용하여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에 정보를 제공하고 작업 및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는 응용 프로그램을 구축하기 위해 노코드·저코드(No-code · Low-code)환경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 되었다.

래드 헷 오픈시프트에 구축된 IBM Cloud Pak for Data는 기업이 데이터 사일로를 줄이고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 걸쳐 데이터 소스를 통합하며 AI 라이프 사이클 전체에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으로 사용자가 해당 데이터로 AI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구축하고 배포할 수 있도록, 기존 엔터프라이즈 시스템을 신속하게 보완하고 확장하며 디지털 변환을 가속화할 수 있다.

한편, 이 솔루션은 AI 기반 애플리케이션이 정보에 입각 한 비즈니스 결정을 내리고 결과를 자동화할 수 있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관리하는 소매, 금융 서비스, 제조, 의료 및 통신 등 산업 전반의 AI 비즈니스를 위해 설계되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