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특성과 기능의 장비 및 PLC 등을 통합하고, 현존하는 90% 이상의 주요 컨트롤러와 호환 등으로 언제 어디서나, 어떤 상황이던 적용이 가능한 제조 맞춤형 플랫폼 ELFiNOS는 생산라인 전체를 지원

제조 맞춤형 플랫폼인 ‘ELFiNOS’ 로고 이미지

인공지능(AI)를 통한 제조업의 진화와 AI 기반 치매진단 플랫폼 기업 유노믹(대표 유흥식)은 제조 맞춤형 플랫폼인 ‘ELFiNOS’를 통해 생산라인 전체를 지원하는 절삭가공 분야의 대표 소프트웨어 업체로서, 축적된 기술력을 통해 스마트 제조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다.

다양한 특성과 기능의 장비 및 PLC 등을 통합하고, 현존하는 90% 이상의 주요 컨트롤러와 호환 등으로 언제 어디서나, 어떤 상황이던 적용이 가능한 제조 맞춤형 플랫폼 ELFiNOS는 생산라인 전체를 지원한다.

플랫폼은 실시간 모니터링, 작업 내역 추적 관리, 설비/장비의 상태 파악, 불량 관리를 통해 제조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토탈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두산공작기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SMEC 등과 함께한 10년간의 기술개발 및 사업협력을 통해 SMS(Smart Manufacturing System)을 공급하고 있다.

유노믹 AI 플랫폼 개요

특히, 리액티브 아키텍처 기술을 지원하는 미국 라이트벤드(Lightbend)사와 기술협약을 체결한 국내 유일의 AI 플랫폼 공급사로 애플, 디즈니, 넷플릭스, 테슬라 등 해외 대기업에서 사용하는 리액티브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유노믹은 스마트팩토리를 넘어 디지털 트윈을 선보이고 있다. 현재 5개국이 참여하고 있는 디지털 트윈(ISO23247) 표준 활동에 유일한 민간기업으로 참여하고 있다. 디지털 트윈은 산업현장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기술과 제조업체를 경쟁력 있게 만드는 기계와의 소통을 도와주는 조력자 역할을 하고 있다.

한편, 유노믹은 오는 3월 24일부터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인공지능대전 2021(AI EXPO KOREA)'에 참가해 전반적인 AI 제조솔루션을 선보인다. 또 유노믹은 제조업을 넘어 헬스케어 분야에서 현재, 뇌 MRI 데이터를 활용한 AI 기반 치매진단 플랫폼 구축 과제를 수행 중에 있으며, 2021년에는 실제 적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