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스텔라는 End-to-End Auto ML 플랫폼 서비스인 albastella.ai와 albastella.ai 기반의 검색엔진, TA, 챗봇, OCR, 추천시스템 등을 원하는 수요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

홈페이지 캡처
홈페이지 캡처

알바스텔라(대표 문상안)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2021년 AI 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2021년 AI 바우처 지원사업은 AI 산업의 인프라 조성과 성장을 촉진하고, 빠른 시간 내에 전 산업분야로의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수요기업과 공급기업의 매칭을 통해 수요기업에 최대 3억 원의 자금을 지원한다.

이번 AI 바우처 지원사업에 공급기업으로 선정된 알바스텔라는 End-to-End Auto ML 플랫폼 서비스인 albastella.ai와 albastella.ai 기반의 검색엔진, TA, 챗봇, OCR, 추천시스템 등을 원하는 수요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알바스텔라 구성도
알바스텔라 구성도

End-to-End Auto ML 플랫폼 서비스인 albastella.ai 는 고객이나 AI개발자가 손쉽게 AI 파이프라인을 만들고 하이퍼파라미터 오토 튜닝, 모델서빙, 모델배포, 리소스 관리 등을 지원하도록 하는 서비스로서 이 플랫폼 기반으로 각 업무에 맞는 AI솔루션이나 서비스를 구축하여 서비스하게 된다.

수요기업은 albastella.ai를 활용해 원하는 인공지능을 만들거나 인공지능이 예측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다. 또, 독자적인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위해 필요한 데이터를 사용할 수도 있다.

알바스텔라의 문상안 대표는 " albastella.ai 는 빅데이터 처리 기술과 Auto ML 기술을 이용해 알바스텔라에서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을 적용, 고객 각각의 업무에 최적화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해당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먼저 수요기업이 공급기업의 솔루션을 검토한 뒤 자사가 필요로 하는 솔루션을 선정, 추진하려는 과제를 정리해 전담기관에 신청하면 된다.

전담기관은 수요기관이 제출한 과제를 심사해 통과한 기업에 AI 바우처를 발급하게 되며, 수요기관은 이 바우처를 활용해 해당 공급기업의 솔루션을 구매하면 된다. 알바스텔라는 이러한 과정에 대해 상담 및 사업계획서 작성 등에 적극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