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가 별도의 뷰어 설치 없이 지메일, 구글 드라이브 등에서 사이냅 문서뷰어를 통해 MS Office, HWP, PDF 등 다양한 포맷의 문서를 다운로드 없이 빠르고 편리하게 볼 수

사이냅 문서뷰어 For Google Workspace 이미지
사이냅 문서뷰어 For Google Workspace 이미지

인공지능∙전자문서 전문기업 사이냅소프트(대표 전경헌)는 구글 클라우드 앱 ‘사이냅 문서뷰어 For Google Workspace’의 다운로드 수가 20만 건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해 7월 출시된 ‘사이냅 문서뷰어 For Google Workspace’는 사용자가 별도의 뷰어 설치 없이 지메일, 구글 드라이브 등에서 사이냅 문서뷰어를 통해 MS Office, HWP, PDF 등 다양한 포맷의 문서를 다운로드 없이 빠르고 편리하게 볼 수 있다.

구글 워크스페이스는 이메일, 음성 및 화상통화, 문서 작업 환경 등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업무용 생산성 도구 모음으로, 개인 및 기업 사용자는 구글 워크스페이스 마켓플레이스에서 사이냅 문서뷰어와 무료로 연동하여 PC와 모바일 웹에서 문서를 바로 볼 수 있다.

특히 코로나 19 영향으로 구글 클래스룸을 이용한 원격수업이 늘어나면서 초중고 학교 교육 자료로 주로 사용되는 아래아한글 문서를 고품질로 쉽게 열람하기 위해 문서뷰어를 활용하려는 사용자가 빠르게 증가했다.

전경헌 사이냅소프트 대표는 “코로나 팬데믹에 따른 원격수업 확산으로 클라우드 환경에서 HWP 문서를 쉽게 열람할 수 있는 문서뷰잉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클라우드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고품질의 문서뷰잉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사이냅소프트는 구글과 더불어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켓플레이스에서도 문서뷰어 솔루션을 제공하여 미국, 네덜란드, 싱가포르 등 해외 고객을 확보했으며 글로벌 시장 공략을 지속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