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파워젠 이정규 대표, 디비디스커버 김정일  대표
왼쪽부터 파워젠 이정규 대표, 디비디스커버 김정일  대표

인공지능(AI) 기반 솔루션 및 RPA 국내 최대 래퍼런스 기업인 파워젠(대표 이정규)이 AI 전문기업 디비디스커버(대표 김정일)와 AI 비지니스와 RPA 시장에서의 기술 혁신과 비지니스 확대를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의 인공지능 비지니스 협업뿐만 아니라 국내 AI 및 솔루션 업체들과 소통하고 이를 통해 AI 얼라이언스를 구축하고 국내 AI 생태계를 조성하고 국내외 고객에 새로운 경험과 비지니스를 개척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파워젠은 MES, ERP를 거쳐 최근 RPA 솔루션과 AI기반의 OCR, AI 챗봇 등을 제공하고 있는 업체이며 특히 RPA분야에서는 국내 최대 레퍼런스와 최대 인력을 보유하고 있어서 안정적인 비지니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AI 분야에서도 실질적이고 가시적인 성과를 도출하고 있다.

디비디스커버는 해외파 출신 인력들이 주축을 이루어 10년 넘게 빅데이터 분석과 AI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AI기반의 대형 에듀테크 프로젝트들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AI업계에서 실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AI교육플랫폼을 서비스하려 에듀테크 플랫폼을 출시하였다.

최근 국내외에서 AI, 개발 인력들이 상당히 부족한게 사실이고 특히나 숙련된 AI개발자나 솔루션 개발자들이 턱없이 부족한 상황에서 이러한 강소기업들이 힘을 합해 비지니스를 개척하고자 하는 시도는 매우 의미 있는 협업으로 판단된다.

파워젠 이정규 대표이사는 " 양사의 숙련된 인력과 비지니스 역량을 최대한 끌어올려서 협업의 시너지효과가 가시적으로 나오도록 최대한 지원하고자 하며 이에 맞춰 파워젠의 자체 인력 양성 프로그램도 더욱 확대하여 AI 인력 공급에도 힘쓰겠다" 라고 밝혔다.

디비디스커버의 김정일 대표이사는 " 이번 파워젠과의 협업으로 AI 인력과 시장이 더욱 의미있는 발전을 할 것으로 판단되며 당사의 AI 에듀테크 플랫폼도 더욱 힘을 받을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