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생활가전의 대표적인 기업 쿠첸, 인공지능(AI) 콜센터 솔루션 도입(사진:쿠첸홈페이지, 편집:본지)
국내 생활가전의 대표적인 기업 쿠첸, 인공지능(AI) 콜센터 솔루션 도입(사진:쿠첸홈페이지, 편집:본지)

밥솥, 가습기, 선풍기, 제습기, 그릴, 믹서기, 살균소독기, 전기포트, 전기레인지를 우리는 생활가전 제품이라 부른다. 이 생활가전제품은 그만큼 사용빈도가 높기 때문에 대형가전제품에 비해 AS를 받을 확률도 높은 편이다.

국내 생활가전의 대표적인 기업 쿠첸이 그동안 콜센터 업무시간에만 신청할 수 있는 고객들의 불편 시항과 AS신청을 24시간 해결하고 전화가 폭주하는 시간에 콜센터 상담사들의 업무 부하를 최소화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콜센터 솔루션을 최근 도입했다.

쿠첸은 아이컴시스(대표 정기택)의 AI 무인접수봇, 영상상담봇 솔루션 도입으로 고객은 AS접수 시 발생하는 불편함을 덜어낼 수 있었으며, 이를 응대하는 상담사들 또한 업무 스트레스를 대폭 줄일 수 있었다.

특히, 쿠첸은 업무시간 이후 AS 접수가 불가능 할 때에도 고객은 쉽게 AS 신청을 할 수 있도록 7월부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점차 무인접수봇 서비스시간 확대를 통해 업무시간내까지 적용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쿠첸은 AI 영상상담 솔루션도 도입하여 고객과 상담사가 AS상담을 하나의 화면을 보면서 서비스기사 방문 없이 문제처리가 가능해져 사용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상담사들도 제품을 보면서 쉽게 설명할 수 있어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다.

한편, 쿠첸은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진정한 혁신을 위해, 다양한 솔루션과 인공지능 도입으로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감동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최상의 고객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