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최고 수준의 연봉과 함께 개발자 대상 1억원 상당의 스톡옵션 및 인센티브 지급을 조건으로

장세영 대표는 “꾸준한 연구개발과 다각적인 사업 확장 계획을 통해 차세대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딥브레인AI의 여정에 함께 할 인재들의 많은 지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장세영 대표는 “꾸준한 연구개발과 다각적인 사업 확장 계획을 통해 차세대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딥브레인AI의 여정에 함께 할 인재들의 많은 지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비대면의 일상화로, AI 산업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인공지능 전문 인력에 대한 수요가 업계 내에서 가파르게 상승함에 따라, 개발자 등 관련 직군의 채용이 활발하게 일어나는 추세다. 

특히 최근에는 채용 시장을 중심으로 ‘네카라쿠배당토’라는 신조어도 새롭게 등장했다. 활발한 채용 활동을 벌이고 있는 주요 IT 기업(네이버·카카오·라인·쿠팡·배달의민족·당근마켓·토스) 7곳의 머릿글자를 딴 키워드로, 업계 내 ‘인재 모시기’ 경쟁이 더 치열해지고 있다는 점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여기에, 국내 인공지능 전문 기업 딥브레인AI(구 머니브레인, 장세영 대표이사)가 업계 최고 수준의 파격적인 대우를 앞세워 올해 안으로 100명 이상의 조직을 구축할 계획을 밝히고, 전 직군에 걸친 대규모 채용에 나섰다.

딥브레이 공급한 중국 베이징방송 AI 아나운서
딥브레이 공급한 중국 베이징방송 AI 아나운서

먼저 딥브레인AI는 금번 채용에서 전 직군 업계 최고 수준의 연봉과 함께 개발자 대상 1억원 상당의 스톡옵션 및 인센티브 지급을 조건으로 내걸었다.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의 일상화로 AI 산업이 급부상하며 개발 인력에 대한 수요가 가파르게 상승한 현 상황을 고려해, 인재 영입을 위한 초강수를 뒀다.

이번 채용에서는 머신러닝 엔지니어, 데이터 과학자 등 사내 딥러닝 연구소 소속의 연구원을 비롯해 총 8개 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직 00명을 뽑는다. 구체적인 요건과 수행 직무 등 세부 사항은 딥브레인AI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딥브레인AI는 이번 채용에 앞서 임직원 보상 체계와 복리후생 제도를 대폭 강화했다. 먼저 전 직원의 연봉을 최대 2천만원 인상했다. 직무와 관계없이 회사 성장에 기여한 점을 인정해 일괄 인상 적용한다. 

또한 스톡옵션 1억원 지급 등 파격적인 인센티브 제도의 시행으로 업무 수행에 강력한 동기를 부여하고, 우수 인재 이탈을 사전에 방지할 방침이다. 이 밖에도 자기개발비, 의료비, 문화생활비, 주거비 등 직급과 근속 연수에 상관없이 직원 1인당 연간 최대 1천만원 상당의 복지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딥브레인AI 장세영 대표는 “딥브레인AI는 업계 내 기술 경쟁력과 성장 가능성을 두루 인정받아 500억 규모의 시리즈 B 투자를 성공적으로 이끌어냈고, 연이은 공격적인 인재 채용을 통해 퀀텀점프하는 기회를 새롭게 만들고자 한다”며 “꾸준한 연구개발과 다각적인 사업 확장 계획을 통해 차세대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딥브레인AI의 여정에 함께 할 인재들의 많은 지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