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정된 기업은 DB그룹 계열사와 공동으로 시범사업을 진행하는 기회와 사업화 지원금 최대 2천만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며, 벤처투자조합을 통한 투자로도 연계

행사 포스터 캡처
행사 포스터 캡처

DB Inc.(디비아이엔씨)가 서울창업허브와 협력하여 에 참여할 3기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작년 2기에 이어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금융·보험(헬스케어, GA플랫폼, 블록체인, 인공지능 기반 주식 상품 추천), ▷제조·서비스(AI를 활용한 반도체 품질 관리, AI 및 IoT를 이용한 공정모니터링), ▷ICT(모바일사원증/전자명함, 브랜드 관리, AI기반 관제 시스템, AI활용 출입 시스템) 등과 DB그룹의 디지털 전환에 접목 가능한 혁신적인 기술이나 서비스를 보유한 스타트업은 별도의 제한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지난 1기에서는 최종 6개 스타트업을 선발하여 DB그룹 계열사와 함께 시범사업을 진행해 이 중 일부는 실제 계약으로 이어진 성과도 있었으며, 2022년 2기에서는 최종 4개의 스타트업과 함께 구매 시황 리스크(Risk) 조기경보 서비스, 메타버스 기반 가상오피스 등의 PoC를 진행하였다.

이번 2023년 3기에서는 상반기 5개, 하반기 5개 총 10개의 스타트업을 선발할 예정이며 우수한 기술이나 아이디어를 가진 기업이 많을 경우 선발기업 수는 더 확대될 수 있다. 

이번 행사 지원서는 오는 4월 3일까지 접수, 이후 1차 서류심사와 스타트업 발표 행사를 거쳐 4월말 최종 선발기업을 확정하고 5월부터 DB그룹 계열사와 공동으로 시범사업을 진행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DB Inc.와 서울창업허브가 공동으로 사업화 지원금도 최대 2천만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며, DB의 사업과 시너지가 기대되는 우수기업에 대해서는 벤처투자조합을 통한 투자로도 연계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서울창업허브 플랫폼(보기)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DB Inc. 오픈이노베이션 TF 김선길 팀장은 “다양한 역량과 성장가능성을 가진 스타트업들과의 개방형 파트너십을 유도하고 협업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며, "그 어느 때보다 그룹 계열사의 관심과 참여 의지가 큰 만큼 참여 스타트업과 함께 Win-Win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되길 바라며, 나아가 개방형 혁신 이니셔티브를 통해 참여 스타트업과 야심찬 비전을 함께 실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