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고객에게 단일의 강력한 SKU를 기반으로 기가비트 속도 제공

인텔® XMM™ 7560 모뎀 출시(사진:인텔)

셀룰러 연결성은 관심을 가진 사람들과의 소통방식, 협력하고 일하는 방식, 콘텐츠 및 서비스를 즐기고 지불하는 방식과 의사 소통 방식의 경계를 허물어 세계를 확장시켰다. 인텔은 오늘(22일) 인텔® XMM™ 7560모뎀을 발표함으로써 전세계 LTE 모뎀 시장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5세대 LTE모뎀인 인텔 XMM 7560모뎀은 고속, 저지연시간, 무선혁신의 전통을 기반으로 설계된 제품으로 단일, 글로벌 SKU에서 기가비트 속도를 제공하며, 고급 음성 및 데이터 연결을 제공하는 인텔 XMM 7560 모뎀은 인텔의 14나노미터 공정에서 제조되는 최초의 LTE 모뎀이다. 

또한 제품은 다운링크를 위해 1Gbps를 초과하는 카테고리 16까지의 다운로드 LTE 어드밴스드 프로를 지원하고, 225 Mbps의 업링크용 카테고리 13을 지원한다. 모뎀의 아키텍처는 LTE 및 와이파이의 링크의 수준 통합을 지원하여 전력 향상 및 디바이스 내 공존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최적화됐다.

인텔 XMM 7560 모뎀은 최대 100MHz의 결합된 다운링크를 위한 5배의 캐리어 어그리게이션을 지원한다. 고속데이터 서비스의 경우 최대 60MHz까지 3배의 업링크를 지원한다. 본 제품은 4x4 MIMO 및 256QAM을추가 지원함으로써 빠른 속도와 민첩성을 제공하는데, 통신사들은 이를 통해 고객에게 기가비트 속도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도 네트워크 효율성을 누릴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얻게 된다.

인텔 XMM 7560 모뎀은 속도, 유연성 뿐 아니라 확장성도 제공한다. 인텔 ® SMARTi ™ 7 트랜시버는 최대 35 개의 LTE 대역을 지원하기 때문에 통신사들은 단일 SKU를 사용하여 글로벌 통신 범위를 갖춘 모바일 기기를  구축할 수 있다. 

인텔 SMARTi 7 RF 트랜시버 및 인텔 XMM 7560 플랫폼은 최대 230 개의 캐리어 어그리게이션 조합을 지원한다. 인텔 SMARTi 7 트랜시버의 디자인 및 고급 간섭 완화 기술은 뛰어난 데이터연결, 신호 품질 및 성능을 제공하여보다 향상된 모바일 환경을 제공한다.

크기 및 전력 효율성 또한 인텔 XMM 7560 모뎀의 주요 이점이다. 본 제품은 인벨롭트랙킹 등 여러 전력 최적화 기능을 제공해 스마트폰, 패블릿, 태블릿 및 PC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디바이스의 배터리 수명을 연장시킨다.

이번 발표로 인텔은 자사 LTE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확장시켰을 뿐 아니라 통신 기기 제조업체들이 전세계 여러 시장과 국가들에서 LTE 기기를 신속하게 설계하고 출시할 수 있는 경쟁력을 제공하게 되었다. 인텔 XMM 7560 모뎀은 4G, NB-IoT, 와이파이, WiGig 및 5G에서 인텔의 광범위한 연결 솔루션 포트폴리오에 강력한 추가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산업 전반이 5G로 이동하는 엔드투엔드 통신 로드맵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