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P100 GPU 및 딥 러닝 플랫폼 적용으로 IBM 클라우드 서비스 성능 향상 및 고객 비용 절감

테슬라(Tesla®) P100 GPU

엔비디아(wCEO 젠슨 황)의 엔비디아 테슬라(Tesla®) P100 GPU 및 엔비디아 딥 러닝 플랫폼이 IBM 클라우드(IBM Cloud)의 클라우드 서비스에 적용돼 성능 강화에 기여할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테슬라 P100은 현존하는 가장 강력한 데이터센터용 GPU로, 딥 러닝 성능을 비약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달 말 출시되는 IBM 클라우드의 테슬라 P100 기반 서비스는 현재 주요 공공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사용하고 있는 엔비디아 GPU 컴퓨팅 플랫폼 기반 클라우드 서비스의 규모 및 범위를 확대시키며, 또한 IBM의 새로운 클라우드 서비스는 여러 기관에 테슬라 P100에 대한 거의 즉각적인 접속을 제공하며, 과거 해결 불가능했던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테스트 및 구동을 가능케 할 전망이다.

엔비디아 테슬라 P100 및 GPU 컴퓨팅 플랫폼은 부정행위 감지 및 방지, 질병 치료를 위한 게놈 연구, 재고 관리 개선을 통한 수백만 톤의 폐기물 배출 제거, 사람이 직접 진행하기에는 위험한 생산 작업의 자동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획기적인 변화를 실현하고 있다.

IBM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내부(이미지:IBM, 엔비디아)

IBM 클라우드 고객은 엔비디아 테슬라 P100 데이터센터 GPU 두 대가 장착된 개별 IBM 블루믹스 베어메탈(Bluemix bare metal) 서버를 구축할 수 있다. 이러한 강력한 GPU 가속 클라우드 인스턴스의 경우, 최대 비가속 서버 25대의 성능을 구현할 수 있어 HPC 및 AI 워크로드 관련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

GPU 가속이 이루어지는 핵심 딥 러닝 프레임워크와 상위 10대 고성능 컴퓨팅 애플리케이션 및 다양한 범위 내 400여 종 이상의 HPC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IBM 클라우드 고객은 엔비디아 GPU 플랫폼의 기술력을 빠르게 활용해 성능을 향상시켜 결과 도출 소요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동시에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인공지능 시대가 본격적으로 열리면서 전 세계 개발자들은 엔비디아의 최신 GPU 컴퓨팅 AI 플랫폼에 대한 보다 빠르고 편리한 접근을 모색하고 있다. 대부분의 개발자들에게 공공 클라우드를 통해 제공되는 엔비디아의 기술은 접근 속도, 유연성 및 확장성 면에서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개발자들은 몇 번의 클릭만으로 바로 엔비디아의 플랫폼에 접근할 수 있다. 확장성 측면에서도 세계 최대 규모의 데이터센터를 활용할 수 있어, 개발한 솔루션을 즉시 또는 필요에 따라 확장하는 것이 가능하다.

엔비디아는 IBM 및 기타 클라우드 제공업체들과 협력을 통해 더 많은 개발자들이 보다 빠르게 엔비디아 최신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전인류적 혜택을 가져올 AI 시대가 보다 빠르게 실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