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능은 높이고 시스템 크기는 줄인 최초의 6.4GSPS 12bit ADC 및 VCO를 통합한 광대역 15GHz PLL

TI, 차세대 고속 시스템을 위한 가장 넓은 대역폭과 가장 낮은 위상 잡음 달성(사진:TI)

I 코리아 (대표 루크 리)는 새로운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ADC)와 VCO(voltage-controlled oscillator)를 내장한 PLL(phase-locked loop) 제품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들 제품은 업계에서 가장 넓은 대역폭과 가장 낮은 위상 잡음, 그리고 가장 높은 동적 범위를 제공한다.

ADC12DJ3200은 가장 빠른 12bit 광대역 ADC로서,최대 6.4GSPS 샘플링을 지원한다. LMX2594는 업계 최초의 광대역 PLL 솔루션으로서, 내부 주파수 더블러(doubler)를 사용하지 않고도 최대 15GHz의 주파수를 발생시킬 수 있다.

고밀도 위상 어레이 레이더 시스템, 5G 시스템 및 위성 통신 같은 애플리케이션은 갈수록 더 높은 데이터 쓰루풋과 더 넓은 대역폭, 더 낮은 전력을 원함과 동시에 더 소형화된 풋프린트를 요구한다. 

다중 노드 동기화 레퍼런스 디자인은 ADC12DJ3200과 LMX2594가 대규모 위상 어레이 레이더, 디지털 저장 오실로스코프(DSO), 5G 무선 테스터를 포함한 다중노드 샘플링 시스템에 정확하고 안정적인 동기화를 어떻게 제공하는지 보여준다. 

이 레퍼런스 디자인은 LMX2594의 SYSREF 포워드 기능과 ADC12DJ3200의 애퍼처(aperture) 지연 조절, 타임 스탬프 및 보정(calibration) 기능을 선보인다. 이러한 기능들은 정확도를 수월한 시스템 설계를 돕는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