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화 초기 단계에서부터 최종 상용화까지 5G 설계 및 테스트 지원에 필요한 확장성과 측정 성능 제공

이미지:각사

키사이트 테크놀로지스(한국대표 윤덕권)가 5G 기술의 실현을 위해 퀄컴(Qualcomm Incorporated)사의 자회사인 퀄컴 테크놀로지스(Qualcomm Technologies)와 협업한다고 27일 발표했다. 이에 키사이트는 차세대 셀룰러 디바이스용 칩셋 개발 지원을 위한 통합 설계 및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퀄컴 테크놀로지스는 키사이트의 새로운 UXM 5G 무선 테스트 플랫폼 기반의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통해 5G에 필요한 칩셋 기술 및 상위 계층 프로토콜을 검증한다. sub-6 GHz 및mmWave(밀리미터웨이브)를 지원하는 키사이트의 확장 가능한 솔루션은 퀄컴 테크놀로지스의 IC 성능을 측정하고, 5G 시범 테스트에서 직면할 수 있는 잠재적인 측정 과제들을 해결할 수 있게 지원할 것이다.

키사이트 무선 테스트 부문의 부사장 겸 제너럴 매니저인 새티시 다나세카란(Satish Dhanasekaran)은 “3GPP가 5G NR 비독립형 사양을 가속화함에 따라, 키사이트는 퀄컴 테크놀로지스와 협업하여 5G 프로그램의 프로토콜 및 RF 워크플로우를 지원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우리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플랫폼은 5G 설계와 측정을 지원하고 초기 요구 사항부터 최종 표준까지 테스트하는데 필요한 측정 확장성과 성능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키사이트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사진:키사이트)

퀄컴 테크놀로지스의 존 데트라(Jon Detra) 부사장은 “우리는 키사이트와 함께 5G상용화를 위해 협업하게 되어 기쁘다"며, “키사이트 솔루션은 상용화 전략을 가속화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키사이트 테크놀로지스는 혁신적인 전자 제품과 시스템을 경제적인 비용으로 제공하여 보다 빠르게 제품을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키사이트의 솔루션은 설계 시뮬레이션부터 시품 검증, 제조 테스트, 네트워크 최적화에 이르기까지 전자 신호가 전달되는 곳이면 어느 곳이든 사용할 수 있다. 

전 세계 통신 생태계, 네트워크, 항공 우주 및 방위, 오토모티브, 반도체 및 전자 제품 시장의 성장을 위해 기여하고 있다. 2016년 회계연도의 총 매출은 약29억 달러에 달한다. 키사이트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블로그, 및 페이스북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