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최초 감성AI 통합서비스 지니뮤직, ‘지니어스’출시
국내최초 감성AI 통합서비스 지니뮤직, ‘지니어스’출시
  • 김수아 기자
  • 승인 2017.12.19 2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운드하운드(SoundHound)와 제휴, 음성인식과 사운드 검색 영역으로 인공지능(AI) 서비스영역 다각화
이미지:지니어스홈
이미지:지니어스홈

인공지능 음성인식서비스가 스마트폰 기술경쟁의 핵심으로 떠오르는 가운데 지니뮤직(대표 김훈배)이 국내최초로 인공지능 통합 서비스 감성AI ‘지니어스’를 출시했다.

지니뮤직은 실리콘밸리 소재 음성 중심 AI 솔루션 구축 스타트업, 사운드하운드(SoundHound)와 기술제휴를 맺고, 감성지능 큐레이션 음악서비스 지니 애플리케이션에 고도화된 인공지능 통합서비스 감성AI ‘지니어스’를 적용했다.

인공지능 통합 서비스 감성AI ‘지니어스’는 더욱 똑똑해진 인공지능 기술로 고객이 원하는 음악을 빠르고 정확하게 찾아주는 ‘음성인식서비스’를 제공하고, 외부에서 들려오는 노래 한 소절을 듣고 바로 해당 노래를 들려주는 ‘사운드 인식서비스’도 함께 이용이 가능하다. 

‘사운드 인식서비스’는 고객이 찾는 노래가 맞는지 확인할 수 있게 해당 부분을 30초간 미리 들어볼 수 있게 했다. 향후 ‘지니어스’는 정확하게 발음되지 않는 콧노래 허밍을 들려주면 음악을 검색해주는 영역까지 인공지능 음악검색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 지니뮤직은 인공지능 통합 서비스 감성AI ‘지니어스’를 탑재한 애플리케이션 지니 4.4.0버전을 iOS, 안드로이드 기반 서비스로 공개하면서 음악서비스 지니 애플리케이션도 전면 개편했다.

지니차트
지니차트

한편 감성AI ‘지니어스’는 살아있는 감정을 가진 캐릭터로 표현됐으며, ‘지니어스’캐릭터 ‘우리’는 다양한 표정과 채팅으로 이용고객과 대화를 나눌 수 있다. ‘지니어스’캐릭터 ‘우리’가 이용자와 대화한 채팅기록은 15일 정도 애플리케이션에 저장되므로 이용고객이 최근 감성AI ‘지니어스’를 통해 찾은 노래들을 편리하게 다시 재생시킬 수 있다..

아울러 영상 통합코너로 ‘지니TV’를 오픈해 이용고객들이 지니에서 제공하는 동영상 콘텐츠를 한곳에서 모두 즐길 수 있게 했고, 장르별, 시대별, 뮤직비디오 차트를 신설해 이용고객들에게 편리하게 다양한 음악을 감상할 수 있게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